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다비드 데 헤아 골키퍼의 황당한 실수에 레전드 로이 킨이 분노했다.

사진=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인스타그램 캡처(솔샤르 감독, 데 헤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1일(한국시각) 영국 리버풀 구디슨 파크에서 열린 에버튼과의 2019-20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28라운드에서 1-1로 비겼다.

이날 맨유의 골문을 지킨 데 헤아는 전반 3분 자신의 페널티 박스 안에서 공격 진영을 향해 롱킥을 시도했다. 이 공은 바로 앞에 서있던 상대 공격수 칼버트 르윈의 발에 맞고 실점으로 이어졌다.

에버튼의 전방 압박이 심하지 않았던 상황이라 데 헤아의 실수는 치명적이었다. 이날 경기를 스카이 스포츠를 통해 지켜본 맨유 출신 로이 킨은 데 헤아를 강하게 비판했다.

로이 킨은 “내가 감독이나 동료 선수였다면 데 헤아를 죽였을 것이다. 솔직해야 한다. 맹세하는데 (데 헤아의 실수는) 미친 짓이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도대체 데 헤아는 무엇을 기다리던 건가. 결정을 해야 한다면 최대한 빨리 해야 한다. 지금은 맨유가 톱4에 진출하는 데 중요한 시점”이라고 말했다.

로이 킨은 “데 헤아는 경험 많은 골키퍼다. 이 장면은 거만했다. 하프타임 때 데 헤아를 패고 싶었는데 그럴 시간이 없었다. 골키퍼로서 실수를 할 수도 있지만 이번 실수는 용서가 안 된다”고 아쉬워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