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솔루트 보드카가 3월 8일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해 건전한 성문화를 장려하고, 책임 있는 음주문화를 전파하기 위한 글로벌 캠페인 ‘#SexResponsibly’를 공개했다.

사진=앱솔루트보드카 코리아 제공

이번 캠페인은 밸런타인데이, 화이트데이처럼 특별한 날이나 데이트 상황에서 남녀 모두 동등한 권리를 가지며, 안전을 지키기 위해 합의에 의한 건전한 성관계와 책임 있는 음주를 장려하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캠페인을 위해 앱솔루트는 미국 최대의 성폭행 반대 네트워크 ‘레인’과 파트너십을 맺고, 25만 달러(약 3억원)를 기부했다. 기부금은 긴급상황에 대비한 핫라인 운영을 비롯해 성폭력 예방 교육 등 ‘레인’의 도움이 필요한 곳에 쓰일 예정이다.

또한 술을 성관계 동의의 도구로 이용하거나 변명으로 삼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레인’과 함께 소비자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책임 있는 음주를 위한 활동을 지속할 계획이다.

앱솔루트는 뉴욕 타임스퀘어 전광판 광고를 비롯해 뉴욕타임스와 로스앤젤레스타임스 같은 주요 신문의 전면 광고로 캠페인 홍보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외 페르노리카 그룹의 글로벌 사회공헌 캠페인과 미국 주요 뮤직 페스티벌인 ‘코첼라 밸리 뮤직 앤드 아츠 페스티벌’ 등에서 책임 있는 음주를 장려하며 #SexResponsibly 캠페인을 알릴 예정이다. 앱솔루트 코리아 역시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이번 캠페인을 알린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