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음악서비스 지니는 오디오북을 감상한 사람들에게 책을 낭독한 아티스트의 사인이 담긴 책을 선물하는 이벤트를 열었다.

지니뮤직은 3월15일까지 '오디오북 구매인증' 이벤트에 참여한 50명을 추첨해 오디오북 낭독 기부에 참여한 가수들의 친필 사인 책을 선사한다.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오디오북 구매 후 이벤트 페이지에 참여해 구매인증을 하면 된다.

이벤트를 통해  '하성운 '라면은 멋있다'' 스페셜 패키지와 5인조 보이그룹 크나큰, 아이돌 가수 장대현, 7인조 보이그룹VAV, 3인조 밴드리더 황소윤, 7인조 보이그룹 ENOi 등이 낭독하고 직접 사인한 책이 제공된다.

아티스트 낭독 오디오북은 지난 1년간 지니뮤직 & EBS가 함께 진행한 ‘소리를 선물합니다’캠페인과 ‘아이돌이 만난 문학’ 캠페인을 통해 탄생됐다. 현재까지 70명의 아티스트가 참여해 총71편이 제작됐다.

지니뮤직과 EBS는 '아이돌이 만난 문학'과 '소리를 선물합니다' 캠페인을 진행하면서 아이돌의 낭독기부로 새로운 독서문화를 만들고, 문화 교육 혜택에서 소외된 청소년과 난청어린이를 돕고자 했다. 현재 캠페인을 통해 발생된 수익금 일부는 참여 아티스트의 이름으로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과 사단법인 사랑의 달팽이에 기부된다.

한편 이번 오디오북 낭독기부는 하성운, 청하, 위키미키(지수연,김도연,최유정), 인피니트(이성종,남우현), AB6IX(김동현), 라비, VIXX(혁), 노태현, 정세운, DAY6(영케이), 윤도현, A.C.E(준,동훈,와우,김병관,찬), 임팩트(지안,제업,태호,이상,웅재), 요조, 헤이니, 배다해, 김동한, 온리원오브(MILL,리에,LOVE,유정,나인,준지,규빈), KNK(김지훈,박서함,정인성,오희준,이동원), 소수빈, 장대현, 길미, 민수, 옥상달빛(김윤주,박세진), 조문근, 안녕하신가영, 성진환, 최정윤, VAV(에이노,에이스,지우,세인트반,바론,로우), 라운드어바웃(진철,남주희,허준서), 프롬, ENOi(라온,하민,도진,어빈,제이키드,진우,건), 황소윤, 운동선수 김아랑(쇼트트랙 금메달리스트), 김동현(봅슬레이 은메달리스트), 아나운서 오정연(방송인)이 참여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