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국가적 재난으로 확대되면서 온라인, 배달 주문을 통해 집에서 외식을 즐기는 소비자가 급증한 가운데, 디저트 메뉴의 배달이 두드러진 상승세를 보여 화제다.

사진=설빙 제공

코리안 디저트 카페 설빙은 지난달 배달 매출이 전년 동월 대비 2배 증가했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대비 배달 주문 건수도 94% 늘었다. 배달 서비스를 도입한 2018년 4월과 비교하면 470%의 성장을 보인 셈이다. 매장별 평균 매출액도 300% 상승했다.

가장 인기있는 메뉴로 빙수류가 꼽혔고 디저트, 세트메뉴, 음료 등이 뒤를 이었다. 그 중에서도 압도적인 1위는 설빙의 시그니처 메뉴인 ‘인절미설빙’이었다. 설빙의 또 다른 대표 디저트 ‘인절미토스트’는 배달 디저트 1위를 차지했다. 이어 초코츄러스를 초코 소스에 찍어 더 진한 ‘딥초코츄러스’, 설빙에게 ‘분식 맛집’ 타이틀을 안긴 ‘매콤쌀떡볶이’도 랭킹에 올랐다.

사진=설빙 제공

설빙은 배달 주문 증가를 설빙이 수년간 갈고 닦은 탄탄한 시스템에 의한 결과로 보고 있다. 설빙은 배달 서비스 도입 당시부터 ‘빙수를 뜨거운 여름에 배달할 수 있는가’에 대한 의문을 불식시킬 만큼 준비된 레시피와 운영 시스템으로, 폭염에도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며 배달을 진행했다.

한편 설빙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을 가맹점주들을 위해 최근 긴급 지원 방안을 발표한 바 있다. 전국 가맹점 2~3월 매장 로열티 3억여원 상당을 면제하고 피해 규모가 큰 지역 매장에는 추가로 부자재를 지원한다는 내용이다.

고객들이 안전하게 매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매장 내 손 세정제 비치, 조리 전·후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손 씻기 및 위생장갑 착용, 근로자 마스크 상시 착용, 고객에게 개인 접시와 여분의 스푼 제공 등도 실시 중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