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끼리끼리’의 박명수, 장성규, 이수혁, 은지원, 인피니트 성규가 언제나 빅재미를 보장하는 ‘늘끼리’로 뭉쳐 편안함과 독함을 넘나드는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MBC ‘끼리끼리’는 다수의 출연자가 성향끼리 나뉘어 펼치는 국내 최초 성향 존중 버라이어티다. 그중 내향적인 성향인 늘끼리 박명수, 장성규, 이수혁, 은지원, 인피니트 성규는 매회 최소의 움직임으로 최대의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스윗함과 촌철살인 팩트 폭격이 공존하는 ‘늘끼리’ 5인의 매력을 분석했다.

먼저 늘끼리 대장 박명수는 호통을 치며 버럭하는 모습을 보이지만 동생들의 부탁은 다 들어주는 츤데레의 정석을 보여주고 있다. 은지원, 인피니트 성규 등 동생들과 티격태격하면서도 알게 모르게 챙기는 ‘맏형미’를 뽐내고 있다. 

평소 선 넘는 멘트로 ‘선넘규’라는 별명까지 생긴 장성규는 선 넘는 얼굴 개그로 시청자들을 포복절도하게 했다. 얼굴로 고음을 내지르는 ‘면성 창법’부터 날달걀을 뒤집어쓴 모습까지 ‘참 관종’다운 수많은 짤을 생성하며 화제를 모았다.

이수혁은 극강의 스윗함으로 늘끼리들과 시청자들을 심쿵하는 주인공이다. 특히 막내 인피니트 성규에게 배가 되는 스윗함이 돋보였다. 이에 성규는 “수혁이 형 스윗하셔”라며 ‘수혁 바라기’의 면모를 보이기도 했다. 특히 그는 예능 첫 출연임이 무색하게 과감하게 하의를 벗어 던지는가 하면 게임에 몰두하는 모습 등 ‘예능인 이수혁’으로 거듭나고 있어 이후 활약을 기대하게 한다.

은지원은 각종 게임에서 상상을 초월하는 잔머리와 꼼수를 자랑하는 예능 고수 면모를 뽐내고 있다. 긴 머리 가발을 묶어서 제기를 만들고, 불가마 한증막 오래 버티기 게임에서 빠르게 포기한 뒤 멤버들을 약 올리는 등 고정 관념을 깨버리는 그의 잔머리는 늘끼리 인기를 견인하고 있다.

막내 인피니트 성규는 특유의 밀당으로 존재감을 빛낸다. “명수 형 작위적이에요” “성규 형은 약간 SNS 중독이에요” 등 허를 찌르는 멘트로 형들 잡는 저격수의 모습을 보인다. 그러다가도 갑자기 튀어나오는 애교로 형들의 마음을 녹이는 ‘막내 온 탑’으로 활약하고 있다.

한편 지난 방송 말미 쏟아지는 부업에 무아지경으로 일하는 ‘극한 부업’ 편이 예고된 '끼리끼리'는 오는 15일 일요일 오후 5시 방송된다.

사진=MBC '끼리끼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