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스케’ 지코가 출연한다.

13일 방송되는 KBS 2TV ‘유희열의 스케치북에는 ‘아무노래’로 뜨거운 사랑을 받은 가수 지코가 출연한다.

사진=KBS

지코는 최근 음원차트는 물론 음악방송 1위를 휩쓸며 전국민을 춤추게 한 곡, ‘아무노래’로 첫 무대를 열었는데, 그 어느 방송에서도 선보인 적 없는 첫 라이브 무대를 공개했다.

이날 스케치북에는 지코가 강력 추천하는 뮤지션이자 새벽을 닮은 목소리, 다운이 깜짝 출연했다. 다운은 지코가 설립한 KOZ 엔터테인먼트 1호 아티스트로, 감미로운 음색과 감각적인 송라이팅으로 지코의 마음을 사로잡은 뮤지션.

지코는 “누가 좋은 음악을 추천해달라고 하면 다운만 빼놓고 말했다. 놓칠까 두려워 꽁꽁 숨겨놨다”고 고백하며 다운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이어 두 사람의 첫 만남부터 다운을 사로잡기 위한 지코의 전략까지, KOZ 엔터테인먼트 사장과 소속 아티스트의 흥미로운 비하인드 스토리가 공개됐다. 한편 그동안 엑소의 찬열, 레이, 베이빌론, 강다니엘, 에릭남 등의 음악 작업에 참여한 다운은 꼭 한 번 함께 작업하고픈 가수로 엑소의 디오를 꼽으며 러브콜을 보내기도 했다.

화사, 청하, 장성규 등 유명 연예인들은 물론 전 세계 사람들을 춤추게 한 ‘아무노래 챌린지’ 유희열X지코 버전이 공개됐다. 유희열은 “왜 나한테는 같이 하자고 안 했냐”며 지코에게 서운함을 내비쳤는데, 이에 지코는 유희열을 위해 직접 ‘아무노래’ 안무를 가르쳤고 능수능란한 지코와는 달리 어딘가 삐걱거리는 유희열의 댄스로 현장이 웃음바다가 됐다는 후문이다. 지코와 유희열이 함께한 ‘아무노래 챌린지’ 풀버전은 본방송에서 확인 가능하다.

가요계 차트이터 지코의 ‘아무노래’, 지코와 다운이 함께한 ‘남겨짐에 대해’ 그리고 새벽을 깨우는 목소리 다운의 신곡 ‘기억소각’ ‘방송 최초 라이브 무대는 이번 주 금요일 밤 11시 25분, KBS2TV ‘유희열의 스케치북’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