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T시장이 확장되면서 사용자들은 하루 평균 19분을 검색하는데 소비한다고 조사됐다. 이에 이런 시간낭비를 줄여주기 위한 서비스도 등장하고 있다.

지난 3월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키노라이츠는 국내 주요 OTT 플랫폼의 데이터베이스를 연동해 강력한 검색 엔진을 구축했다. 취향에 맞는 영화를 검색하는 기능, 역으로 취향에 맞는 영화를 찾아주는 기능 모두 강점을 보인다.

키노라이츠는 앱 내에서 찾는 영화를 검색하면, 현재 볼 수 있는 플랫폼 및 대여와 구매를 할 수 있는 플랫폼까지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그리고 이들의 가격도 한눈에 비교할 수 있어 소비자의 합리적 소비를 돕는다. 여기서 시청을 원하는 플랫폼이 있다면,  클릭 한 번으로 바로 연결할 수 있다.

앱 내의 추천 서비스는 트렌드를 반영해 테마별로 영화를 골라준다. 넷플릭스 인기 및 신작 영화, 왓챠 플레이 인기 및 신작 영화, 무료 영화, 지브리 작품 모음 등 영화 검색량 및 이슈를 반영해 주기적으로 추천 영화가 업데이트된다.

필터 기능도 키노라이츠의 특징이다. 이용 중인 OTT 서비스를 시작으로 영화의 제작 연대, 장르, 가격 등을 설정할 수 있다. 여기에 엄선된 영화 마니아들의 평점도 필터에 추가해 영화 선택의 신뢰도를 더 높일 수 있다.

사진=키노라이츠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