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 유통업계는 오늘도 다양한 먹거리를 내놓고 있다. 간편함과 더불어 새로운 맛을 찾아 헤매는 혼자남녀들을 위해 주목할 만한 미식 신제품을 '전지적 참견'해 소개한다.

닭가슴살 플랫폼 랭킹닭컴은 신선한 주꾸미와 닭가슴살을 함께 담은 신제품 ‘랭킹수산 닭가슴살 주꾸미&볶음밥’을 출시했다.

새롭게 출시된 '닭가슴살 주꾸미&볶음밥'은 쫄깃 매콤한 주꾸미 볶음을 담백한 닭가슴살, 그리고 고소한 볶음밥과 함께 먹을 수 있도록 구성해 식단 조절 중에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250g의 용량으로 제작해 바쁜 직장인들이 간편하게 챙겨다니며 도시락으로 활용할 수 있다.

롯데제과가 온라인 전용 기획팩 ‘마가렛트카스타드몽쉘 히어로팩(이하 마.카.몽 히어로팩)’ 세트를 선보였다.

‘마.카.몽 히어로팩’은 롯데제과의 대표 제품 '마가렛트' '카스타드' '몽쉘'의 대용량 제품이 각 1개씩 들어 있다. ‘마.카.몽 히어로팩’은 각 제품의 이름을 따서 만든 신규 캐릭터(‘마가렛’ ‘카스타두’ ‘몽쉐리’)를 포장 패키지에 적용, 친근감을 느끼게 했다. 

‘마.카.몽 히어로팩’은 옥션과 지마켓에서 판매되며 이마트몰은 김포, 보정 온라인 전용센터 권역에만 구입할 수 있다. 또한 이달 중으로 쿠팡, 롯데몰 등으로 판매처가 확대될 예정이다.

풀무원 계열의 LOHAS Fresh Market, 올가홀푸드가 착유 후 1일 내 고객에게 배달되는 ‘갓 짜낸 참기름’과 ‘갓 짜낸 들기름’을 출시했다.

‘갓 짜낸 참기름’과 ‘갓 짜낸 들기름’은 착유 후 1일만에 배송까지 완료돼 방금 짜낸 듯한 가장 신선한 상태와 고유의 풍미가 살아 있는 상품이다.

단일 생산 공장에서 착유와 배송을 함께 진행하는 산지 직송으로 유통 과정을 대폭 단축했다. 매주 화요일까지 예약 주문하면 목요일에 착유해 금요일에 택배로 배송 받는 방식으로 일주일에 1회만 한정 생산하는 상품이다.

또한 3번 이상 세척한 국내산 발아 참깨와 들깨만을 사용했고 원재료를 차별화시켰다. 저온압착 착유 후 필터프레스로 이물을 걸러 내 일반적인 참기름 특유의 쓴 맛과 탄 맛은 줄이고 원료 본연의 풍미와 안전성을 높였다.

더본코리아가 번거로운 조리과정 없이 원하는 재료에 붓기만 하면 맛있는 장아찌를 완성할 수 있는 ‘백종원의 만능장아찌간장소스’를 출시했다. 

백종원 대표의 노하우가 그대로 반영된 이번 신제품은 간장을 여러 번 끓이고 식히는 번거로운 과정이 필요 없이 원하는 재료에 부어주기만 하면 손쉽게 장아찌를 완성할 수 있다. 특히 감초와 표고버섯 농축액을 사용해 은은한 단맛과 감칠맛을 잘 살려, 짭조름하면서 새콤달콤한 맛의 조화를 자랑한다.

양파, 깻잎, 고추, 마늘 등과 같이 장아찌로 많이 즐기는 재료뿐만 아니라 두릅, 마늘종 등 본인이 원하는 재료들을 용기에 담고 ‘만능장아찌간장소스’를 부어준 후 상온에서 반나절, 냉장고에서 약 3~5일만 숙성하면 맛있게 즐길 수 있다. 또한 장아찌 외에도 양파를 얇게 채 썰어 ‘만능장아찌간장소스’를 부어주면 일반 고깃집에서 즐기는 양파 절임으로도 즐길 수 있어 활용도가 매우 높다.

이번 신제품은 코스트코에서 단독으로 판매하는 상품으로 전국 코스트코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