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 유통업계는 오늘도 다양한 먹거리를 내놓고 있다. 간편함과 더불어 새로운 맛을 찾아 헤매는 혼자남녀들을 위해 주목할 만한 미식 신제품을 '전지적 참견'해 소개한다.

‣ 오뚜기 – 오즈키친 파우치죽 ‘송이버섯죽’ ‘버섯불고기죽’

오뚜기가 간편하면서도 영양이 풍부한 간편식을 찾는 소비자들을 위한 ‘오즈키친 파우치죽’의 신제품인 ‘송이버섯죽’ ‘버섯불고기죽’을 출시했다. 오즈키친 파우치죽은 좋은 품종의 쌀을 엄선해 쌀알 하나하나의 식감이 생생하게 살아있는 프리미엄 죽 제품이다. 전자레인지에 또는 끓는 물에 데우기만 하면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먹을 수 있어 편리하다.

오즈키친 송이버섯죽은 엄선한 송이버섯의 풍성하고 건강한 내음이 특징이다. 쫄깃한 식감이 살아있는 큼직한 버섯과 자연송이의 풍미가 살아있어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제품이다. 오즈키친 버섯불고기죽은 팽이버섯과 표고버섯으로 감칠맛을 더한 소불고기맛의 고소한 죽이다. 단짠 고소한 불고기 전문점의 맛이 그대로 구현돼 아침대용으로 잘 어울린다.

‣ 롯데푸드 – 돼지바 블랙

롯데푸드가 딸기 시럽 대신 초콜릿 무스를 채운 ‘돼지바 블랙’를 선보인다. 돼지바 블랙은 아이스크림 표면의 크런치도 검은색 초콜릿 비스킷만 사용해 겉과 속이 모두 검은 아이스크림이다. 오리지널 돼지바의 크런치가 땅콩과 초콜릿 2종으로 갈색, 검정이 섞여있는데 비해 초콜릿 맛이 강하다.

전체적으로 진한 초콜릿 맛이 강조된 만큼 밀크 아이스크림의 부드러움이 맛의 균형을 잡아준다. 기존 돼지바 패키지 디자인을 그대로 차용하면서도, 오리지널 빨간 패키지를 진한 초콜릿색으로 바꿔 제품 특징을 표현했다. 돼지 캐릭터도 나비넥타이와 연미복 색을 바꿔 재미를 줬다.

‣ 해태htb – 봉봉 곤약젤리 3종

LG생활건강의 자회사인 해태htb가 국민과즙음료 ‘봉봉’ 브랜드가 만든 저칼로리 건강 간식 ‘봉봉 곤약젤리’를 새롭게 선보였다. 봉봉 곤약젤리는 봉봉하면 떠오르는 탱글탱글한 식감과 상큼한 과일 맛을 그대로 살린 건강 간식이다. 여기에 알로에 추출물을 더해 한번 더 건강을 생각했다.

봉봉 곤약젤리는 ‘맛있는 음식은 칼로리가 높다’는 편견도 깼다. 1개당 150ml로 푸짐하지만 다 먹어도 8kcal 밖에 되지 않는다. 곤약 특유의 포만감을 느낄 수 있어 가벼운 간식이나 디저트를 찾는 이들에게 안성맞춤이다. 봉봉 곤약젤리는 복숭아와 사과, 수박 3가지 맛으로 출시됐다. 제품 패키지에는 먹음직스러운 과일과 일명 ‘땡땡이’ 디자인으로 봉봉만의 뉴트로한 느낌을 살렸다.

‣ 동원F&B – 홈쿡 치즈 트러플 2종

동원F&B가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는 트러플맛 치즈 ‘홈쿡 치즈 트러플’ 2종 ‘홈쿡 슬라이스 치즈 트러플’ ‘홈쿡 슈레드 치즈 트러플’을 출시했다. 홈쿡 치즈 트러플 2종은 부드럽고 고소한 치즈와 트러플의 풍미가 어우러져 다른 재료 없이 치즈 하나만으로도 맛있는 요리를 만들 수 있다. 트러플(송로버섯)은 세계 3대 진미로 꼽히는 식재료로 소량만 넣어도 음식 전체의 맛을 좌우할 수 있을 만큼 향이 고급스럽고 진하다.

이번 2종은 슬라이스 치즈와 슈레드 치즈 두 가지 형태로 출시돼 용도에 맞게 활용할 수 있다. 슬라이스 치즈는 볶음밥에 얹거나 토스트에 끼워 먹으면 좋고, 슈레드 치즈는 파스타, 떡볶이 등에 뿌린 뒤 전자레인지에 데우면 치즈가 녹으면서 깊은 풍미를 더해준다. 또한 슬라이스 치즈는 한 장씩 낱개 포장돼 있고, 슈레드 치즈는 1인분 소단량 팩에 담겨있어 1인 가구나 맞벌이 부부 등이 제품을 남길 걱정없이 알맞은 양을 요리에 활용할 수 있다.

‣ 투썸플레이스 – 레트로 스프링 콘셉트 봄 음료 2종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가 새로운 봄의 감성을 담은 ‘레트로 스프링’ 콘셉트의 음료 2종을 새롭게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봄을 맞아 밀레니얼 세대를 중심으로 각광받고 있는 옛 감성과 트렌디한 로컬 식재료의 만남으로 기획됐다. 투썸만의 감성으로 레트로를 재해석해 익숙한 듯 특별하게 선보인 이번 봄 시즌 음료는 봄을 대표하는 식재료 쑥과 인기 블랙푸드 흑임자를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투썸 쑥 라떼는 제철을 맞아 더 향긋한 국내산 쑥의 풍미와 고소한 우유가 조화를 이룬 논커피 음료로 남녀노소 모두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투썸 흑임자 카페라떼는 아미노산과 비타민E가 풍부한 국내산 흑임자에 에스프레소와 우유를 함께 곁들여 고소하고 감미롭게 즐길 수 있는 색다른 라떼 음료다. 투썸의 레트로 스프링 음료 2종은 5월까지 만나볼 수 있다.

‣ 해태제과 – 빠닭

해태제과가 2.2mm 얇은 두께와 바삭한 식감으로 인기 있는 새우 맛 ‘빠새’ 후속 제품인 후라이드 치킨 맛을 구현한 ‘빠닭’을 출시했다. 빠새의 새우원물 함량이 7%인 반면, 이 제품은 8%로 원물 함량을 높였다. 대신 맛을 구현하는 데 한계가 있는 육수는 전혀 사용하지 않았다. 손 쉬운 시즈닝이 아닌 정공법을 택한 것이다. 여기에 갖은 조미료와 전분 등 후라이드 치킨의 맛과 향을 좌우하는 튀김 옷 반죽도 실제와 같이 배합했다.

고온의 기름에 튀긴다는 공통점에 주목하고, 유사한 재료와 공정을 거치면서 후라이드 치킨과 가장 근접한 맛과 향을 찾았다. 패키지도 ‘리얼 치킨스낵’의 디테일을 살렸다. 노란 색상에 붉은 톤으로 포인트를 준 레트로 감성이 어릴 적 추억을 소환한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