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면접 알바앱 알바콜이 AI기술이 접목된 영상면접으로 코로나19로 위축된 아르바이트 구인구직 시장에 언택트 채용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

이달 초 알바콜은 기존의 ‘바로면접’ 서비스에 AI 기술을 도입했다. 원하는 조건에 맞는 알바생만을 연결하여 바로면접이 진행되기 때문에 매칭률은 높이고 면접 절차 및 소요시간도 단축시켰다.

이에 더해 영상면접과 채팅면접까지 구현한 것. 새롭게 추가된 영상 및 채팅면접은 사업주가 등록한 면접 질문에 알바생이 영상 또는 채팅(텍스트)로 답변하여 면접을 보는 시스템이다. 사업주는 영상면접을 통해 알바생의 태도와 인상까지 온라인상에서 확인 및 평가가 가능하게 됐고, 동시에 면접 노쇼로 인한 고민도 해결할 수 있게 됐다.

편리해진 건 알바생도 마찬가지다. 역시 사업장에 방문하지 않고 알바콜 앱을 통해 바로면접을 볼 수 있기 때문에 면접 참석에 소요되는 시간은 물론 비용까지 줄었고, 짧은 시간에 여러 곳의 면접을 볼 수도 있게 됐다. 채팅면접 또한 온라인 대화방식에 익숙한 알바 구직자들에게 실제로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이렇듯 아르바이트 구인구직 시스템에 AI 기술을 접목하고 비대면 면접 시스템을 도입한 것은 알바콜이 국내는 물론 세계 최초다. 더욱이 알바콜 바로면접 서비스는 현재 전액 무료로 제공된다.

알바콜은 새로워진 바로면접 개편 기념 이벤트를 다음달 11일까지 진행한다. 사장님 이벤트는 로그인 시 즉시등록 이용권을 지급하고 공고등록 시 매일 2명을 추첨해 광고상품을 무료로 제공한다. 알바생 이벤트는 에어팟 프로 2개, 롯데백화점 상품권, 페이코 모바일 상품권, BHC 치킨세트, 스타벅스 기프티콘 등을 바로면접 참여시 총 362명에게 선물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