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S라이프 1인가구 필수템
[1인가구 필수템] 쿠쿠 에그밥솥, 60가지 이상 레시피 탑재된 '멀티쿠커'

1인 가구를 포함한 핵가족이 증가하는 최근의 추세와 함께 3인용과 6인용 등 소형밥솥이 온라인을 통해 판매량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쿠쿠전자의 IH 압력밥솥을 포함해 전기압력밥솥, 전기보온밥솥 중 6인용 이하 소형 제품의 경우 올해 2월 온라인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47% 상승했다. 특히 쿠쿠의 프리미엄 밥솥인 IH 압력밥솥의 6인용 이하 소형제품의 온라인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올해 2월 85% 상승했다.

(사진=쿠쿠전자 에그밥솥)

쿠쿠전자의 소형 밥솥 성장세를 이끄는 IH 압력밥솥 ‘트윈프레셔’는 쿠쿠만의 압도적이고 탁월한 기술력을 잘 보여주는 제품이다. 쿠쿠가 국내 최초로 두 가지 압력을 제어할 수 있는 ‘트윈프레셔’ 기능을 밥솥에 탑재해 한 대의 밥솥에서 초고압 또는 고화력 IH 무압으로 밥을 지을 수 있다.

초고압으로 밥을 지으면 압력밥솥 특유의 차지고 쫀득한 밥맛을 낼 수 있으며, 잡곡밥, 수육, 삼계탕 등을 요리 시에도 편리하다. 또한, 고화력 IH 무압으로 밥을 지으면 촉촉하고 고슬고슬한 식감으로 김밥, 덮밥, 초밥, 볶음밥, 비빔밥 등을 조리할 때 그 맛을 극대화할 수 있다. 여기에 60가지 이상의 레시피가 탑재돼 ‘밥솥’ 기능을 넘어 다양한 요리가 가능한 멀티쿠커로 사용할 수 있어 국내 소비자는 물론, 해외에서도 사랑받고 있다.

작년 11월에 출시한 쿠쿠 에그밥솥(CR-0675FW)은 20~30대 젊은 세대로 구성된 1인 가구 및 온라인 시장을 겨냥한 6인용 소형 전기보온밥솥으로 젊은 감각에 맞춘 세련된 디자인에 소규모 가족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들이 대거 추가되었다. 이 제품은 출시 이후 올해 2월까지 온라인에서 월 평균 판매량이 약 5배 이상 증가, 편리한 기능은 물론 감성적 디자인까지 중시하는 밀레니얼 세대의 취향에 부합된 것이 인기 요인으로 분석되고 있다.

에그밥솥은 쿠쿠만의 맞춤 밥맛 기술로 다양한 취향과 기호에 맞춰 3가지로 취사할 수 있다. 누구나 좋아하는 쫀득한 식감의 차진밥, 아이들을 위한 촉촉하고 부드러운 밥, 중ㆍ장년층을 겨냥한 구수한 밥으로 세대별 취향에 맞는 밥맛을 한 대의 밥솥으로 구현할 수 있다. 또한, 잡곡밥과 볶음밥 등 밥 메뉴, 오랫동안 푹 익혀야 하는 건강죽과 갈비찜, 아이를 위한 이유식까지 다양한 메뉴를 만들 수 있는 요리 기능이 탑재돼 멀티쿠거 역할로도 손색이 없다.

위생적인 밥솥 사용을 위한 기능들도 눈여겨 볼만하다. 분리형 커버와 물받이는 탈부착할 수 있어 세척과 관리가 용이하며, 내솥은 쉽게 내용물이 들러붙지 않는 논스틱코팅으로 내열성, 비점착성, 저마찰성이 뛰어나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밥물 고임 방지 배수로를 통해 취사 시 발생하는 밥솥 내부의 고인 밥물을 말끔하게 제거해 신선한 밥맛을 유지할 수 있다. 간단히 버튼 한 번만 누르면 되는 자동살균 세척기능 또한 밥솥 내부를 강력한 스팀으로 살균해 위생적이다.

노이슬 기자  gato1289@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노이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