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 유통업계는 오늘도 다양한 먹거리를 내놓고 있다. 간편함과 더불어 새로운 맛을 찾아 헤매는 혼자남녀들을 위해 주목할 만한 미식 신제품을 '전지적 참견'해 소개한다.

‣ 바르다김선생 – 제육튀김만두

프리미엄 김밥 브랜드 바르다김선생이 제육볶음의 매콤한 맛과 바삭한 튀김의 식감을 그대로 살린 ‘제육튀김만두’를 출시했다. 제육튀김만두는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좋아하는 제육볶음으로 가득 채운 소와 시간이 지나도 바삭한 식감을 유지할 수 있도록 만든 만두피가 특징이다.

한편 바르다김선생은 제육튀김만두 출시와 동시에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1차 프로모션은 위메프에서 3월 21~22일 4500원 모바일 상품권을 3500원에 할인 판매한다. 단, 판매 수량은 5000장이다 2차 프로모션은 티몬에서 진행되며 기간은 3월 25~27일까지다. 판매 수량은 1만장이며, 1차 때와 똑같이 4,00원 모바일 상품권을 3500원에 할인 판매한다.

‣ 디딤 미술관 – 봄맞이 신메뉴 6종

외식 기업 디딤이 운영하는 주점 프랜차이즈 ‘미술관’이 봄을 맞아 신메뉴 6종을 출시했다. ‘미술관’은 새로운 맛의 예술을 선사하다라는 콘셉트를 바탕으로 매 계절마다 특색 있는 메뉴를 출시하고 있다. 이번 봄 시즌에는 술 안주 하기 좋은 튀김 요리와 대중적인 메뉴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튀김요리로는 고소한 새우튀김에 부드러운 크림소스가 곁들어진 ‘크림새우’, 치즈가 듬뿍 올려진 두툼한 돈까스와 쫄면의 조화가 돋보이는 ‘롱치즈쫄까스’, 달달한 버터마요소스가 풍미를 더해주는 ‘빠다마요감튀’를 준비했다. 여기에 부드러운 돼지고기를 매콤한 양념으로 쪄낸 ‘돼지갈비찜’, 생바지락살로 시원하게 끊여낸 ‘바지락술밥’, 상큼한 과일 안주 등도 추가됐다.

‣ 동원F&B – 오븐&통그릴 트러플 델리햄 2종

동원F&B가 트러플을 넣은 프리미엄 햄 ‘오븐&통그릴 트러플 델리햄’ 2종 ‘트러플 델리햄 올리브&채소’ ‘트러플 델리햄 버섯&채소’를 출시했다. 트러플 델리햄 2종은 신선한 통살고기에 트러플을 넣어 풍성한 고기 맛에 진한 트러플의 풍미를 더했다.

또한 6시간 동안 숙성한 후 300도 오븐과 500도 직화그릴에서 한 번씩 구워 냈다. 300도 오븐에서 구워 속까지 완전히 익은 햄에는 풍부한 육즙과 트러플 향이 어우러져 있고 500도 직화그릴에서 한 번 더 구워 불맛을 입혔다. 2종은 각각 올리브와 표고버섯이 들어간 ‘트러플 델리햄 올리브&채소’와 ‘트러플 델리햄 버섯&채소’로 구성됐다. 올리브와 표고버섯이 양파, 당근과 함께 햄 속에 원물 그대로 알알이 박혀 있어 영양은 물론 씹는 맛이 있다.

‣ 아워홈 – 연화 간편식 양념육 2종

종합식품기업 아워홈은 효소 침투 방식으로 만든 부드럽고 연한 연화 간편식 2종을 선보인다. 이번에 출시한 연화 간편식은 ‘부드럽고 연한 간장불고기’ ‘부드럽고 연한 고추장 불고기’ 2종이다. 특히 100% 국내산 돼지고기를 식물성 효소 성분으로 저온 숙성해, 육질은 부드럽게 만들면서 풍부한 육즙과 씹는 식감은 그대로 살렸다. 또 국산 배퓨레와 매실 농축액을 사용해 감칠맛을 끌어올렸다.

이번 연화 간편식은 아워홈이 자체적으로 개발한 ‘HMR 용기형 파우치’에 담겨 출시된다. 용기에 따로 담을 필요없이 개봉 후 전자레인지에 1분 30초간 조리하면 취식 가능하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