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부의 유해한 세균이나 바이러스로부터 우리 몸을 지켜주는 면역력은 몸의 질병상태, 스트레스, 미세먼지 등 다양한 요인들에 의해 저하될 수 있다. 기온차가 높아지며 면역력에 더욱 신경 써야 할 환절기다. 환절기에는 감기와 호흡기 질환 등에 걸리기 쉬워 면역력 증진을 위한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관심이 증가한다. 또한 최근 신종 바이러스 여파로 남녀노소 모두에게 면역력 및 건기식의 중요도가 더욱 높아지는 추세다.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2019년 국내 건기식 시장 규모는 약 4조6000억원에 달했다. 특히 건기식 원료가 더욱 다양해지고, 소비자 수요 또한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2020년 시장 규모는 4조9000억원으로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

사진=지쿱 제공

지쿱의 베스트셀러 ‘CK 밸런스’는 면역력 증진과 항산화에 탁월하다고 알려진 인삼발효추출분말과 홍삼발효추출물을 동시에 담은 영양제다. 국내산 6년근 홍삼과 인삼만을 사용해 제품의 품질을 한층 더 높였다. 특히 제너럴바이오의 효소처리 바이오컨버전 기술(MEBT)로 추출한 컴파운드케이 형태의 진세노사이드 성분을 함유했다. 컴파운드케이는 인삼 뿌리 속 유효 성분의 체내 흡수율을 높여 더욱 효율적인 건강관리를 도울 수 있다.

딱딱한 알약 복용이 어려운 아이들을 위해 CK밸런스의 인삼발효추출분말(컴파운드케이)이 부원료로 함유된 기능별 어린이용 건강기능식품 3종도 인기다. ‘제너럴 밸런스 키즈 징크 구미’는 정상적인 세포 분열에 도움을 주는 아연을 함유해 면역 증진에 도움을 주며 ‘제너럴 밸런스 키즈 칼슘 구미’는 풍부한 칼슘과 비타민D의 함유로 뼈와 치아 건강에 탁월하다. 또한 씹어 먹는 우유 맛 영양제 ‘키즈 맥스 츄어블’은 초유 단백질 특허 원료가 함유돼 성장기 어린이들의 면역력 강화와 성장 촉진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사진= CK밸런스 제공

아모레퍼시픽의 이너뷰티 브랜드 바이탈뷰티는 유기농 녹차 유래 유산균주를 담은 ‘녹차에서 온 유산균’은 아모레퍼시픽의 연구센터에서 녹차잎에 식물성 녹차 유산균주가 있는 것을 발견해 특허권을 획득한 원료를 활용한 제품으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6종 복합 프리바이오틱스와 녹차 식이섬유도 함께 함유돼 있어 유산균의 체내 증식을 통해 정상적인 면역 기능이 이뤄질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초록마을의 ‘초록 클로렐라’는 국내산 클로렐라 원말이 98% 함유된 제품으로 면역력 증진과 항산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이다. 특히 클로렐라는 피부 건강에도 탁월하다고 알려져 있어 피부 관리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에게도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사진=일동후디스 제공

일동후디스는 소화가 잘되는 산양유단백질 등 고품질 단백질과 아연, 비타민D 등 8가지 기능성분을 배합한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를 출시해 건강에 관심있는 중장년층은 물론 운동하는 젊은층으로부터 관심을 사고 있다. 산양분유를 비롯한 유아식 50년 노하우로 설계한 신제품 ‘하이뮨’은 동물성 단백질과 식물성 ‘대두단백’의 비율을 6대 4로 균형 있게 맞추고, 체내에서 만들어지지 않는 필수아미노산 류신과 피부, 연골의 핵심단백질 콜라겐을 부원료로 배합해 근육과 뼈건강은 물론 각종 효소에 작용한다.

이와 함께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필요한 아연, 비타민D와 장 건강과 배변에 도움이 되는 프리바이오틱스 프락토올리고당, 뼈건강에 중요한 칼슘, 마그네슘까지 하루 한 컵으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