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이 전사회적으로 퍼지자 비대면 소비, 일명 ‘언택트’ 소비가 하나의 유통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언택트 소비 열풍은 특급 호텔가에도 찾아왔다. 여러 특급 호텔에서는 호텔 서비스를 이용하는 동안 최소한의 사람과 접촉하며 여유로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언택트 스테이케이션' 패키지를 선보였다.

#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 - ‘룸콕’ 한정 특가 출시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은 최근 비대면 접촉 소비를 선호하는 언택트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객실 안에서 프라이빗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룸콕’ 한정 특가를 선보인다. 본 한정 특가는 객실 안에서 룸서비스를 통해 프라이빗한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식음료 크레딧 10만원을 1박당 제공한다. 해당 식음료 크레딧은 호텔 레스토랑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이외에도 본 패키지는 탁 트인 한강 전망을 감상할 수 있는 한강뷰 스탠다드 객실 1박, 얼리 체크인·레이트 체크아웃 서비스, 호텔 스파 트리트먼트의 20% 할인 혜택을 포함한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의 ‘룸콕’ 한정 특가 이용 기간은 4월 30일까지다.

#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 호텔 룸 서비스 포함된 객실 패키지 3종 제안

워커힐 호텔앤리조트는 호텔 룸에서 여유롭게 식사까지 즐길 수 있는 ‘인 룸’ 다이닝 옵션이 기본 포함된 객실 패키지 3종을 제안한다. 비스타 워커힐의 ‘베드 앤 잇 인’ 패키지는 비스타 딜럭스 룸 1박을 기본으로 하며, 다음날 객실로 서빙 받은 조식을 프라이빗하게 즐길 수 있다.

조식은 건강빵 2종, 신선한 과일과 샐러드, 베이컨, 소시지에 더해, 프라이, 스크램블, 야채 오믈렛 중 선택 가능한 계란 요리 1종이 제공된다. 또한 감자, 구운 야채, 구운 토마토, 아스파라거스 등을 곁들여 영양을 고루 섭취할 수 있는 아침식사를 구성했다. 오전 6시부터 10시 사이 이용 가능하며 온라인으로만 예약할 수 있다. 해당 패키지는 3월 30일까지 이용 가능하다.

숲 속의 아지트 더글라스 하우스는 ‘연두빛 봄’ 패키지 2종을 선보인다. ‘방해 받지 않는 온전한 어른의 휴식’을 지향하는 더글라스 하우스에서 식사 역시 프라이빗하게 즐길 수 있도록 룸 서비스가 기본으로 포함된 것이 해당 패키지의 특징이다.

취향에 따라 메뉴를 선택할 수 있도록 ‘연두빛 봄 Ⅰ’ 패키지는 해산물 꼬치구이와 신선한 그린 샐러드 룸 서비스를, ‘연두빛 봄 Ⅱ’ 패키지는 피자힐 콤비네이션 테이크 아웃 피자를 제공한다. 두 패키지 모두 더글라스 딜럭스 룸 1박과 더글라스 라이트 조식 및 더글라스 아워 이용이 기본 포함돼 있으며, 이용은 5월 31일까지 가능하다.

# 콘래드 서울 - 피크닉 인 콘래드 패키지

콘래드 서울이 5월 30일까지 다가오는 봄을 맞아 따스한 햇살 아래 봄날의 피크닉과 아늑한 실내에서의 호캉스로 즐거움과 여유로움을 선사할 ‘피크닉 인 콘래드 패키지’를 선보인다. 피크닉 인 콘래드 패키지는 객실 1박과 뷔페 레스토랑 제스트 2인 조식과 함께 풍성한 구성의 카페 10G 피크닉 세트가 피크닉 바구니에 담겨 제공된다. 피크닉 바구니에는 호텔 셰프가 매일 아침 정성스럽게 준비한 신선한 크루아상 샌드위치, 싱그러운 과일과 상큼한 레모네이드가 콘래드 서울의 시그니처 컬러를 입은 피크닉 매트와 함께 담겨 완벽한 봄 소풍을 선사한다.

이번 패키지는 친환경 패키징을 사용해 착한 피크닉을 즐길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크루아상 샌드위치는 종이 용기에 담겨 제공되며, 제철 과일로 구성된 과일 컵과 베리 컵 용기는 생분해 플라스틱(PLA)에 담겨 제공된다. PLA는 환경호르몬이나 중금속 등 인체·환경 유해 물질이 없고 폐기시 미생물에 의해 최대 1년 내 100%로 자연분해된다. 여기에 피크닉 바구니를 더해 환경은 물론 비주얼도 놓치지 않았다.

# 머큐어 서울 앰배서더 강남 쏘도베 - 호콕(호텔콕) 30시간 스테이 인 룸 패키지

머큐어 서울 앰배서더 강남 쏘도베 호텔은 3월 23일부터 4월 30일까지 '호콕(호텔콕)' 30시간 스테이 인 룸 객실 패키지를 선보인다. 스탠다드 객실 1박과 함께 오전10시 얼리 체크인해 4시까지 레이트 체크아웃을 포함한 6시간 동안 호텔의 체류시간을 더 연장돼 온 종일 여유롭게 시간을 보내며 함께 ‘인 룸’ 다이닝 룸서비스 옵션이 기본적으로 포함된 상품이다.

객실로 서빙 받은 프라이빗한 룸서비스는 머큐어 강남 쏘도베에서 가장 인기가 있었던 메뉴 인 마르게리타 피자, 까르보나라 그리고 콜라 등이 함께 제공되며,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된다. 모든 패키지고객은 피트니스와 사우나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 안다즈 서울 강남 호텔 - 스위트 모먼트 인 안다즈 패키지

안다즈 서울 강남 호텔은 가족 단위 고객을 대상으로 도심 속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스위트 모먼트 인 안다즈’ 패키지를 선보인다. 본 패키지는 특급 호텔만의 편안함으로 프라이빗한 여가를 보낼 수 있는 패키지로, 스위트 타입 객실 1박, 조각보에서의 성인 2인 조식 및 어린이 2인 조식, 레스토랑 및 바에서 사용가능한 5만원 상당의 식음 크레딧, 성인 2인 무료 사우나 이용, 24시간 체육관 및 실내수영장, 무료 발렛파킹 혜택으로 풍성하게 구성됐다. 스위트 모먼트 인 안다즈 패키지는 6월 30일까지 예약 및 투숙이 가능하다.

#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 올 인클루시브 패키지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은 호텔 내에서 먹고, 마시고, 즐길 수 있는 ‘올 인클루시브 패키지’를 선보이고 있다. 호텔을 벗어나지 않고 오롯이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된 이번 패키지는 안락한 객실을 비롯해 호텔 내 다양한 부대시설 이용 혜택을 포함한다. 본 패키지에 포함되는 혜택은 객실 1박, 룸서비스 또는 클럽 멤버스 레스토랑에서의 석식 2인, 그라넘 다이닝 라운지에서의 조식 2인, 객실 내 레드 와인 1병 셋업, 실내 수영장 및 피트니스 센터 무료 입장으로 구성된다. 올 인클루시브 패키지는 4월 30일까지 진행된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