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19(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로 헬스장 대신 집에서 운동하는 홈트족(홈트레이닝족)들이 늘어나면서 관련 제품이나 인터넷 강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레깅스 시장을 이끄는 젝시믹스의 실적도 호조세를 이어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젝시믹스는 코로나19 확산에도 불구하고 국내 확진자가 처음 등장한 1월 20일부터 3월 15일까지 집계된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25% 이상 증가했다고 23일 밝혔다.

매출 상승은 온라인이 견인했다. 기존 8:2 정도였던 젝시믹스의 온라인과 오프라인 판매 비중은 코로나19 발생 이후 9:1까지 육박하며 언택트 소비 트렌드가 레깅스 구매 시장에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나타났다. 젝시믹스는 평소에도 온라인 구매율이 높았던 만큼, 비대면 유통 트렌드와 함께 성장세를 꾸준히 이어온 것으로 분석된다.

월을 거듭할수록 성장세도 함께 커지는 모습이다. 젝시믹스는 2월 한 달 매출이 전달인 1월 대비해서도 8.6% 상승해 견조한 그래프를 그리고 있다.

해당 기간 동안 베스트 판매율을 보인 제품은 운동 입문자를 위한 네오플렉시 레깅스와 아이스페더 티셔츠, 블랙라벨 하이플렉시 릴랙스, 베이직 브라탑 등으로 나타났다.

레깅스 등 의류 품목 외에 홈트 용품 판매 증가도 호실적에 힘을 보탰다. 가장 높은 증가율을 보인 제품은 아사나링으로 1월 대비 2월 판매가 171% 증가했으며, 같은 기간 요가 매트는 26%, 스텝업 루프밴드도 18% 늘었다. 혼자 스트레칭 할 때 도움이 되는 아사나링은 링 형태의 액세서리로 마사지가 필요한 곳에 밀착한 채 몸을 움직이면 뭉친 근육을 풀어주고 근육을 이완시키는 데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사진=젝시믹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