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방촌의 상점들을 지나 오르막길을 걷다 보면 강렬한 붉은 간판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홍콩 영화를 좋아한다면 이 가게의 분위기가 싫지는 않을 것이다. 성광대도(星光大道). 홍콩 '스타의 거리'에서 가게 이름을 땄단다. 간판뿐만 아니라 가게 내부까지 붉은 네온 조명으로 싸여 있다. 음침함 속의 화려함을 지향하는 이 가게의 분위기는 혼자 술을 마실 때 드는 고독한 마음까지 감싼다.

 

 

빈티지 앰프에서는 재즈가 흘러나온다. 붉은 의자와 옛스러운 스탠드가 '성광대도'만의 분위기를 촘촘히 채운다. 메뉴판에는 수십 가지도 넘는 칵테일이 주문을 기다리고 있다. 식사를 하지 않았다면 김치볶음밥 등의 메뉴가 있으니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사실 이곳은 훌륭한 안주들로 더 유명하다. 술은 하지 않고 식사만 먹고 가는 손님도 종종 있을 정도다.

물론 이곳의 주 메뉴는 김치볶음밥이 아니다. 다진 고기 완자를 담은 생피망와 츠쿠피, 생 고등어를 올린 고등어 초밥 등은 한 번 온 손님을 단골로 만든다. 꼬치에 하이볼 한 잔을 하는 것도 좋다. 참깨소스를 얹은 초절임 고등어회 시메사바를 생 와사비, 미역과 함께 곁들이면 이 가게를 떠나고 싶지 않아질 것이다.

 

 

특히 이곳은 반려동물과 함께 방문할 수 있어 싱글족들에게 유난히 인기가 높다. 동물과 함께 온 손님들끼리 말을 주고받는 광경은 다정하기 그지없다. 반려동물을 술벗 삼아 한 잔, 분위기에 한 잔, 음악에 한 잔, 안주에 한 잔 하다보면 만취하기 쉬우니 주의하자.

영업 시간 : 18:00-03:00 (연중무휴)
주소 : 서울 용산구 신흥로63
문의 : 070-8862-7716

사진 출처=성광대도 인스타그램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