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아니스트 엘리자베트 레온스카야 내한공연이 코로나19 영향으로 취소됐다.

24일 성남문화재단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오는 4월 11일로 예정된 피아니스트 엘리자베트 레온스카야의 내한공연이 최종 취소됐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3월 23일부터 호주, 대만, 일본에 이어 성남을 방문하는 아시아투어로 계획됐으나, 투어 일정 전체가 취소됨에 따라 성남에서의 공연도 결국 무산됐다. 아시아투어는 올해 가을 중으로 연기, 조율 중이며 정확한 일정은 추후 공지될 예정이다. 예매티켓은 개별 연락을 통해 자동 취소되며 수수료 없이 전액 환불된다.

러시아 피아노의 전설이자 ‘피아노 여제’로도 불리는 엘리자베트 레온스카야는 지난 2018년 첫 내한공연에서 원숙하고 기품있는 슈베르트 연주로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이번 공연은 2년만의 한국 무대로, 베토벤의 후기 피아노 소나타 30번, 31번, 32번을 연이어 선보일 예정이었다.

이외 성남문화재단은 2020년 브랜드 콘서트 시리즈로 첫 선을 보일 예정이던 콘서트 오페라 ‘오페라정원-세비야의 이발사’ 공연을 4월 18일에서 8월 8일로 연기한다. 또한 오는 노르웨이 대표 교향악단의 첫 내한으로 관심을 받았던 ‘베르겐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무대는 취소됐다.

한편 성남큐브미술관의 ‘에릭 요한슨 사진展:Impossible is Possible’을 비롯해 2020성남작가전 등 모든 전시도 임시휴관을 지속한다. 변경된 공연과 전시 일정은 성남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성남문화재단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