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실내외 구분 없이 마스크를 착용하는 분위기가 조성되며 피부에 유해한 환경이 구축됐다. 마스크를 장시간 착용하면 환기가 어려워 피부 습도가 상승하고, 특히 색조 화장품을 사용할 경우 모공이 막혀 트러블이 쉽사리 발생하게 된다.

이런 상황서 주요 헬스앤뷰티 스토어의 트러블케어 제품군 매출이 뚜렷한 상승 곡선을 나타내고 있다. 최근 한달간 트러블 케어 아이템의 매출이 올리브영에서는 전년 동기 대비 약 42%, 롭스에서는 약 89%가 증가했다. 깊은 진정 효과를 선사하는 시트 마스크부터 민감한 피부를 위한 클렌저, 스팟 제품 등이 각광받고 있다.

사진=듀이트리 제공

듀이트리의 ‘AC 컨트롤 EX 딥마스크’는 그린 엔자임 파파인 효소 성분으로 각질을 깔끔히 정돈하고 피부에 고밀착하는 극세사 그린 시트를 통해 유효 성분 흡수를 높인다. 20가지 주의 성분을 배제해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며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주는 요소를 통한 깊은 보습 효과를 자랑한다. 또한 페퍼민트 오일 등 트러블 케어 성분을 함유해 여드름, 뾰루지 등의 확실한 진정을 돕는다.

센카의 ‘퍼펙트 휩 아크네 케어’는 세안 시 막혀버린 피부 모공을 열어주며 트러블을 유발하는 피지, 메이크업 잔여물, 각질 등을 깔끔히 제거해주는 저자극 클렌저다. 여드름성 피부를 완화하는 데 도움을 주는 기능성 제품으로 더말톨로지스트 테스트도 완료했다. 이와 더불어 카모마일 꽃 추출물을 함유해 피부 진정을 돕고 보습 성분으로 수분 보충까지 책임진다.

사진=센카, 에이솔루션, 미샤 제공

여드름 케어 화장품 브랜드 에이솔루션의 ‘아크네 클리어 스팟 트리트먼트’는 부분적으로 피부 트러블을 관리해주는 아이템이다. 초기 여드름 특화 처방을 통해 트러블 진정 케어를 돕는 제품으로 아침, 저녁으로 적당량을 트러블 부위에 사용하면 쉽고 빠르게 성난 피부를 잠재울 수 있다.

미샤 ‘타임 레볼루션 아르테미시아 트리트먼트 에센스’는 강화도에서 수확한 개똥쑥을 원료로만든 진정 에센스다. 개똥쑥을 전통기법으로 제작한 항아리에서 온, 냉 두 번의 발효 과정을 거친 후 저온 고압 추출 방식으로 유효성분을 추출한 것이 특징이다. 항염과 면역증진 등의 약효로 널리 알려진 개똥쑥 추출물이 마스크로 인해 자극받거나 트러블이 일어난 피부를 진정시키고 건강하게 가꿔준다.

사진=듀크레이, 라로슈포제 제공

듀크레이 ‘케라크닐 PP크림’은 과다한 각질 및 피지, 건조 증세로 인해 발생하는 피부 트러블의 집중 케어를 돕는다. 브랜드 특허 성분인 미르타신과 비타민 PP가 여드름, 홍조 등 피부 트러블을 효과적으로 진정시킨다. 얼굴뿐만 아니라 등과 가슴 부위의 트러블에도 효과적이며 파라벤, 향료 등 자극적인 성분을 배제해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라로슈포제의 ‘에빠끌라 듀오[+]’는 트러블 케어 에센스로 모공, 트러블, 다크 스팟을 동시에 케어해준다. 트러블 케어 첫 단계로, 모공에 쌓인 노폐물과 각질을 용해해 모공 속에서 활성 성분이 원활히 작용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뿐만 아니라 미백 효과의 나이아신아마이드 성분이 피부의 다크 스팟을 케어해 맑은 피부로 가꿔준다. 특히 라로슈포제 온천수에서 배양된 아쿠아포제 필리포미스 성분은 피부에 영양을 공급해 피부의 건강한 영양 밸런스를 유지하도록 도와준다.

사진=라로슈포제 제공

라로슈포제 ‘똘러리앙 울트라8’은 강력한 보습력을 선사하는 스프레이 타입의 워터에센스다. 손으로 바르고 두드릴 필요없이 고운 입자와 분사력으로 가볍게 스며들기 때문에 피부 건조함을 느낄 때마다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피부 진정•보습에 탁월한 라로슈포제 온천수 등 단 8가지 에센셜 성분만을 함유한 제품으로 보습 및 피부 탄력에 도움을 준다. 또한 미세먼지 흡착 방지 테스트를 완료해 미세먼지로부터 피부를 보호할 수 있다.

사진=이니스프리 제공

이니스프리 ‘트러블 솔루션 마스크’는 6종으로 구성돼 피부 타입과 트러블 단계에 따라 맞춤 케어가 가능한 마스크 팩이다. 팩 상단에 칼라민, 설퍼, 징크 샷 앰플이 각각 들어있어 초기 스팟, 심화 스팟 등 트러블 심화 정도에 따라 집중 케어를 할 수 있다. 또한 여드름 피부 적합성 인체적용시험인 논코메도제닉 테스트를 완료해 여드름성 피부도 모공이 막힐 걱정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이외 초밀착 거즈 시트를 활용 유해 물질로부터 안전하게 건강한 피부 바탕을 만들어준다.

에스트라는 트러블 패치 ‘테라크네365 설퍼’를 출시했다. 크림과 리퀴드 타입 2종으로 구성됐다. 고민 부위에 바르면 강력한 효능성분을 함유한 크림과 리퀴드가 패치화돼 고민 부위를 케어한다.

사진=에스트라 제공

크림 타입인 ‘설퍼 클리어 트리트먼트’는 유효성분인 고함량 설퍼(황)와 칼라민을 강력 배합한 복합성분을 15만ppm 함유, 크림이 겔 네트워크를 패치화해 고민 부위를 집중 케어한다. 리퀴드 타입의 ‘설퍼 클리어액’은 보다 넓은 부위에 드레싱하듯 사용하면 된다. 8만ppm의 유효성분이 피부 위에 파우더로 남아 밤새 트러블 부위를 정화하고 진정시켜 준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