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문턱을 나서기 전부터 취업준비에 들어가는 대학생들을 위해, 알찬 경력과 넓은 인맥까지 제공해 주는 대외활동이 연이어 출격하고 있다. 취업 앞으로 한발짝 더 다가갈 수 있는 대학생 대외활동 소식 다섯개를 준비했다.

 

삼성카드 '영랩 마케터 5기'
지원기간 : ~4월 17일
활동기간 : 2016년 5월 4일 ~ 6월 27일

삼성카드의 마케팅 프로그램 영랩 마케터가 5기를 모집한다. 전국의 대학생 및 휴학생 30명을 선발해 디지털 영상의 기획부터 제작까지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이 과정에서 72초 TV의 성지환 대표 및 페이스북 코리아 손현호 이사 등 전문가 강의를 듣는 한편 기업 문화와 기획 업무를 경험하는 기회가 제공된다. 또 삼성카드 멘토와의 네트워킹 기회가 제공되고, 수료증 및 시상금을 포함한 다양한 혜택이 부여된다.

 

한국무역협회 '대학생 무역홍보대사 10기'

모집기간 : ~4월 13일
활동기간 : 2016년 5월 초 ~ 2017년 3월
한국무역협회가 '대학생 무역홍보대사 10기'를 모집한다. 한국 무역의 미래를 이끌어갈 30명의 대학생들을 선정, 활동을 통해 무역의 중요성을 알리고 한국무역협회의 기능과 역할을 알리는 프로그램이다. 주요 활동으로는 한국경제와 무역정보 홍보, 한국무역협회 사업참여, 기자단, 봉사활동 등이 있다.

 

AK몰 '쇼핑블로거 19기'
지원기간 : ~4월 17일
활동기간 : 4개월

AK몰이 쇼핑블로거 19기를 모집한다. 성별과 연령을 불문, 쇼핑과 블로그를 좋아하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쇼핑블로거로 선발되면 AK몰 홍보와 사이트 개선사항 제안 및 오류 모니터링, 상품 및 이벤트 제안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월 활동비로 AK몰 적립금이 지급되며, 최종 활동 우수자 1인에게는 상금 100만원이 주어지는 등 활동 내용에 따른 시상이 있다. 또 최우수 활동자 6인에 선발되면 애경유통 인턴 공채에 지원시 우대 혜택이 따를 예정이다.

 

문화체육관광부 '대학생 미소국가대표 14기'
지원기간 : ~4월 10일
활동기간 : 2016년 4월 ~ 8월

문화체육관광부는 (재)한국방문위원회와 함께 대학생 미소국가대표 14기를 모집한다. 모집부문은 홍보단, 통역자연봉사단, 모니터링단, 방송반 등 4개 부문으로 총 200명을 선발한다. K스마일캠페인의 홍보와 외국어 통역, 모니터링 활동 및 콘텐츠 발굴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활동혜택으로 팀활동비와 더불어 우수 활동팀에 대한 상장과 상금 등 개인시상이 주어진다. 

수도권 소재 2-4년제 대학생 및 휴학생,  국내 거주 외국인 유학생에게 지원자격이 주어진다. 외국어 회화 가능자, 관광 관련 전공자, 영상 제작 및 편집 경험자를 우대한다. 모집기한은 내달 10일까지며 자세한 지원 방법은 알바몬에서 확인할 수 있다.

 

포스코 '대학생 브랜드 앰베서더 2기'
지원기간 : ~4월 17일
활동기간 : 2016년 4월 ~ 10월

포스코가 대학생 브랜드 앰베서더 2기를 모집한다. 기사 작성팀과 영상 제작팀으로 나뉘어 매달 온라인 기사 및 브랜드 다큐멘터리 제작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활동에 따른 활동비 외에도 실무진 멘토링, 인사담당자 간담회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특히 최종 우수 활동자에게는 장학금이 지원되는 한편 해외 지사 취재지원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