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가 올해 수입과자 특화매장을 본격적으로 확대한다.

사진=이마트24 제공

이마트24는 고객의 해외 경험 증가로 편의점에서 세계 다양한 스낵을 찾는 고객의 수요를 충족시키고자 지난해 5월 수입과자 특화매장을 론칭했다. 올해 2월 말 기준 200여점을 운영 중이다.

수입과자 특화매장에서는 생미쉘 갈라떼(프랑스), 마약 옥수수콘 스낵으로 불리는 엑스콘(스페인), 미주라 비스킷(이탈리아) 등 유럽, 아프리카, 아시아, 아메리카, 오세아니아 등의 세계 유명과자 200여종을 만날 수 있다. 상품 가짓수로는 편의점 업계 최대 규모다.

이마트24는 수입과자 특화매장 본격 확대에 앞서 지난해 5월부터 올해 2월까지 판매데이터를 바탕으로 가성비, SNS 이슈 상품에 초점을 맞춰 리뉴얼을 진행했다. 이번 리뉴얼에서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균일가 존이다. 특화매대 하단에 망선반을 설치해 1000~1500원의 가성비 스낵을 모음 진열했다. 수입과자 특화매장 전체 매출의 43%를 차지하고 있는 가성비 스낵에 대한 고객 주목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SNS 이슈 상품 라인업도 강화한다. 지난해 10월 업계 단독으로 출시한 UFO캔디(벨기에), 색종이 과자(독일) 등 SNS 이슈 상품이 수입과자 카테고리 내에서 매출 순위 1위와 5위를 각각 기록하는 등 고객의 높은 호응이 이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달 26일 미국에서 인기가 높은 초코칩 쿠키 ‘페이머스 아모스’를 시작으로 지속적으로 SNS 이슈 상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경자년을 맞아 올해 1월 선보인 흰쥐 마시멜로(독일)도 상품 패키지를 변경해 내달 2일 출시한다. 또한 요거트초코쿠키, 치즈크래커 등 바이어가 직접 선별한 안주용 스낵과 와인의 연관 구매율을 높임으로써 주류 특화매장과의 시너지 창출 및 가맹점 매출증대에도 나설 계획이다.

한편 수입과자 특화매장은 주류 특화매장과 마찬가지로 편의점 안의 작은 전문매장으로, 기존 매대를 활용하거나 벽면 매대에 상품을 진열해 운영하는 방식이다. 각 매장에서는 상권, 평수 등에 따라 최소 1개에서 최대 3개 매대에 상품 진열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