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직장인이나 학생에겐 '혼밥'과 '혼술'의 구분이 없는 듯 하다. 간편하게 끼니를 떼울 겸 맥주까지 곁들여 '혼술' 또한 겸할 수 있는 편의점 아이템들이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 남녀 구분 없이, 저녁식사와 혼술을 모두 해결하는 '나홀로족'들을 위한 편의점 신상을 정리했다.

 

시계방향으로 ‘미니스톱 정통돈가스버거’ '미니스톱 커리&양념치킨 도시락' '세븐일레븐 강황닭가슴살김밥' ‘GS25 완전크면돼지 도시락’

미니스톱은 4월에 출시한 ‘커리치즈돈가스 도시락’이 남성고객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것에 착안해 기존 자사 햄버거보다 더 큰 5인치 번을 사용해 든든한 한 끼로 손색없는‘정통돈가스버거’를 기획했다. ‘정통돈가스버거’는 저렴한 가격에 부드러운 식감의 돈가스와 새콤달콤한 소스를 조화시켰으며, 부드러운 돈가스를 메인으로 화이트소스로 버무린 야채샐러드를 돈가스소스,머스타드소스로 구성했다. 

미니스톱은  ‘커리치즈돈가스 도시락’에 이어 커리치킨과 양념치킨을 한번에 즐길 수 있는 '커리&양념치킨 도시락'을 선보이기도 했다. 든든한 한 끼뿐만 아니라 간편한 맥주 안주로도 즐길 수 있도록 두 가지 소스로 맛을 낸 치킨을 한 번에 맛 볼 수 있게 구성했다. 향긋한 커리의 맛과 향을 살린 커리치킨과 매콤 달콤한 닭강정소스로 맛을 더한 양념치킨을 2 in 1으로 담았으며 맥앤치즈, 계란구이, 볶음김치를 더해 가성비를 강조했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강황을 활용한 웰빙 김밥 '강황닭가슴살김밥'을 출시하며 건강 먹거리 강화에 나섰다. 최근 건강 먹거리 트렌드에 따라 맛뿐만 아니라 영양이나 음식 재료까지 고려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는 추세에 따랐다. 김밥의 기본 재료인 밥을 지을 때 강황을 넣어 맛과 영양을 동시에 담아냈으며, 흑임자드레싱에 버무려 고소함을 더한 닭가슴살샐러드, 파프리카, 적채, 오이 등 채소를 풍성하게 토핑해 담백하면서도 아삭한 식감을 조화시켰다.

 

폭립을 사용한 도시락이 등장해 SNS에서 한 차례 화제를 모았다. 편의점 GS25의 ‘완전크면돼지 도시락’은 편의점에서 찾기 힘든 폭립이 담겨 눈길을 끈다. 고급 레스토랑 수준의 폭립을 선보이기 위해 3개월 이상  적당한 소스의 맛, 부드러운 육질을 구현하고자 호텔 쉐프 출신의 식품연구소 연구원이 수차례 품평회를 거친 후 출시했다. 폭립 외에 야채, 콘, 스파게티, 소시지, 후리가케밥 등으로 구성됐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