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 유통업계는 오늘도 다양한 먹거리를 내놓고 있다. 간편함과 더불어 새로운 맛을 찾아 헤매는 혼자남녀들을 위해 주목할 만한 미식 신제품을 '전지적 참견'해 소개한다.

‣ 롯데제과 – 칙촉이 퐁당 위즐

롯데제과가 대표 프리미엄 홈 타입 아이스크림인 ‘위즐’에 달콤하고 촉촉한 ‘칙촉’ 등을 활용한 ‘칙촉이 퐁당 위즐’을 선보였다. 칙촉이 퐁당 위즐은 칙촉의 콘셉트를 적용, 초코칩이 덩어리째 들어간 초콜릿 아이스크림 제품이다. 또한 제품 안에는 부드러우면서 쫀득한 브라우니 다이스와 초콜릿 시럽도 들어가 있다.

이 제품은 초코칩과 브라우니 등이 씹혀 다양한 식감을 즐길 수 있으며, 초콜릿 시럽 등이 더해져 한층 진해진 초콜릿 맛이 특징이다. 제품 디자인도 칙촉과의 콜라보를 강조하기 위해, 칙촉의 디자인 콘셉트를 그대로 살려 시각적인 재미를 더했다. 칙촉이 퐁당 위즐 출시로 위즐은 부드러운 바닐라와 고소한 피칸이 들어간 ‘바닐라피칸’, 쌉싸름한 커피와 달콤한 초콜릿이 어우러진 ‘커피초코퍼지’ 등 3종으로 운영된다.

‣ 동원F&B – 더킹 쉬림프 2종

동원F&B가 진짜 새우를 넣은 프리미엄 맛살 ‘더킹 쉬림프’ 2종(더킹 쉬림프 오리지널, 더킹 쉬림프 크림치즈맛)을 출시했다. 더킹 쉬림프 2종은 캐나다 청정해역에서 잡은 새우를 엄선해 만들었다. 또한 큼지막한 새우 모양으로 만들어, 보는 재미는 물론 한 입 가득 풍성한 새우의 맛을 온전히 느낄 수 있다.

더킹 쉬림프 오리지널은 새우 본연의 풍미와 맛살의 쫄깃한 식감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더킹 쉬림프 크림치즈맛은 새우와 어울리는 크림치즈를 넣어 부드럽고 고소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더킹 쉬림프’2종은 새우껍질을 벗길 필요가 없어 간식이나 안주로 활용하기 좋고 샐러드, 파스타 등 다양한 요리의 재료로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5가지 첨가물(산화방지제, 합성보존료, 팽창제, 스테비올배당체, 코치닐 색소)을 넣지 않아 더욱 안심하고 즐길 수 있다.

‣ 피자알볼로 – 옥수수피자

피자 브랜드 피자알볼로가 옥수수를 통째로 담은 신메뉴 ‘옥수수피자’를 4월 1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옥수수피자는 쫀득한 통옥수수에 부드러운 고구마, 상큼한 파인애플이 함께 들어가 옥수수의 톡톡 터지는 식감에 달콤하고 부드러운 풍미를 더했다.

옥수수피자의 주재료인 통옥수수는 유전자 조작을 하지 않은 ‘Non-GMO’ 옥수수를 사용해 고객들이 더욱 건강하게 즐길 수 있도록 만들었으며, 맛도 자극적이지 않아 어린이들을 포함한 모든 연령이 함께 즐기기 좋을 것으로 보고 있다.

‣ CJ제일제당 – 더 건강한 채소&고기 가득 비엔나 Style 2종

CJ제일제당이 ‘더 건강한 채소&고기 가득 비엔나 Style’ 2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100% 국내산 돈육에 양배추, 당근, 부추 등 7가지 채소를 넣고, 재료를 3~4mm로 큼직하게 썰어 씹는 맛에 보는 맛까지 먹는 재미를 더했다. 또한 높은 채소 함량(26%)으로 짜지 않고,‘더 건강한’ 브랜드 콘셉트에 맞게 합성 보존료(소브산), 산화방지제(에리소르빈산) 첨가물이 없어 남녀노소 누구나 다양한 형태로 제품을 즐길 수 있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