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드송감상실 콩다방’에서 DJ DOC 이하늘이 은퇴 발언을 했던 이유를 전했다.

사진=SBS FiL '올드송감상실 콩다방' 제공

25일 방송되는 SBS 미디어넷의 신규 채널 SBS FiL ‘올드송감상실 콩다방’(이하 '콩다방') 코너 ’라떼는 말이야’에서 이하늘은 MC 이본과 전화 연결을 통해 “데뷔한 지 25~26년 됐다”고 소개했다.

과거 은퇴를 언급한 것과 관련해 “옛날 음악 잡지 인터뷰 했을 때 패기 있게 이야기 했었다”라며 “그 때 당시 40세 넘어서 랩을 하는 사람이 없었으니까 그만큼만 해도 오래한 것이라 생각하고 ‘40세에 은퇴 할거다’라고 말했었다”라고 지난 날을 떠올렸다.

이어 “내가 어느 날 갑자기 43세가 됐더라. 그 때쯤에 은퇴 이야기를 한 번 더 했다. ‘나는 45세 까지 음악하고 멋지게 떠나겠다. 그 다음부터는 아무것도 안 하고 살 거다. 돈 때문에 음악 하는 것 싫다’고 했다”라며 “그런데 엄청 구질구질하게 지금까지 음악을 하고 있다. 우리나라 최초로 50살 래퍼가 됐다”라고 말해 폭소케 했다.  

한편 ‘콩다방’은 이본이 안내하는 뉴트로 감성의 음악 다방이다. 1990~2000년대 올드 케이팝을 들으며 그 때 그 시절 행복한 추억을 떠올릴 수 있다. 이하늘과 이본의 전화 연결 내용은 25일 저녁 8시 SBS FiL, 같은 날 밤 9시 SBS MTV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콩다방’은 매주 수요일 저녁 8시 SBS FiL, 밤 9시 SBS MTV를 통해 방송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