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뷰티패션 패션
패션업계, 디자인+기능성 동시에...고어텍스 콜라보 제품 눈길

개성을 중시하는 밀레니얼 세데를 사로잡기 위해 패션업계는 눈길을 사로잡을 수 있는 제품 출시에 열을 올리고 있다. 특히 1020 세대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제품을 위해 소장욕구를 자극하면서도 다용도로 활용 가능한 기능성 제품들을 출시하고 있다. 스트릿, 캐주얼, 스포츠 등 브랜드사에서 출시하고 있는 흥미로운 콜라보 제품들을 알아본다.

# 기능성 라이프스타일, 밀레 클래식 X 크리틱 콜라보

밀레 클래식과 크리틱의 두 번째 만남으로 탄생한 캡슐 컬렉션 제품들은 산과 도시를 오가는 사람들이 수시로 변화하는 자연 환경으로부터 대처할 수 있는 기능성 라이프스타일 웨어로 구성됐다. 특히 고기능성 고어텍스 인피니엄 소재가 접목돼 더욱 다채로운 아이템이 탄생했다.

‘고어텍스 피쉬 테일 자켓’과 ‘고어텍스 유틸리티 베스트’ ‘고어텍스 모자’ ‘고어텍스 팬츠’ ‘고어텍스 후드집업’ ‘고어텍스 자켓’ 제품에는 방풍·투습의 고어텍스 인피니엄 소재가 적용돼 날씨 변화에 최적화됐다. 가벼운 빗방울은 튕겨내 주며 찬바람으로부터 몸을 보호해주고, 내부 습기는 빠르게 배출해준다. 

특히 ‘고어텍스 피쉬 테일 자켓’은 환경에 영향을 끼칠 가능성이 있는 PFCEC(과불화화합물)을 포함하지 않는 발수 처리를 거친 친환경 재킷으로, 레터링 디자인에 스카치라이트가 접목돼 도시에서 야간 활동 시 안전성까지 확보할 수 있다.  ‘고어텍스 모자’는 손전등을 고정할 수 있는 밴드가 부착돼 보다 다양한 상황에서 활용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이번 캡슐 컬렉션 상품은 피쉬 테일 재킷, 베스트, 윈드 재킷, 후디 집업, 팬츠, 슬리브, 볼캡 등 총 10가지로 구성돼 제품 선택의 폭을 넓혔다.

# 어반 테크웨어 컬렉션 선보인 이세 X 고어텍스 인피니엄 브랜드

과거와 현대를 아우르는 디자인 브랜드 이세는 고어텍스 인피니엄 소재를 활용해 기능성과 디자인을 모두 살린 테크웨어를 완성했다.

‘한복 레이어’ ‘콘트라스트 봄버’ ‘포켓 블레이저’ ‘윈드브레이커’ ‘파카’ ‘릭 팬츠’ ‘레이어 팬츠’ 제품은 우수한 방풍 기능으로 외부에서 불어오는 찬 바람은 완벽하게 차단시켜주며, 내부의 열기나 습기는 빠르게 배출하는 투습 기능을 제공해준다. 이세만이 표현해낼 수 있는 한국의 전통적인 실루엣에 기능성이 더해져 완성도를 높였다.

# 스타일과 기능성을 동시에, 빈폴스포츠 X 고어텍스 브랜드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빈폴 스포츠는 방수·방풍·투습의 고어텍스 소재를 접목한 ‘고어텍스 사파리 재킷’을 선보였다. 간절기 필수 아이템인 사파리 재킷에 기능성 소재를 사용했기 때문에 변덕스러운 봄 날씨에 착용하기 알맞은 멀티템이다. 

갑작스러운 봄비가 내려도 완벽한 방수 기능이 이를 막아주고 내부 습기는 빠르게 배출해줘 일상과 아웃도어 활동을 넘나들며 활용하기 좋다. 깔끔한 실루엣 덕에 봄 나들이는 물론 출퇴근길에 착용하기 좋다. 

‘블랙 후드 아노락 재킷’은 고어텍스 인피니엄 윈드스타퍼 소재가 적용돼 바깥의 찬바람은 막아주고, 활동 중 발생하는 내부 습기는 빠르게 배출해준다.

# 독특한 실루엣의 스파이더 X 고어텍스 브랜드 제품

스포츠 브랜드 스파이더는 고어사와의 협업을 통해 독특한 실루엣을 지닌 제품들을 선보였다. 테크웨어 제품 ‘맨즈 매트 실 코트’와 ‘맨즈 매트 실 자켓’은 필름이 노출된 독특한 외관의 고어텍스 원단을 전체 심테이핑 처리하여 방수·방풍 기능을 높이는 동시에 쾌적함을 더했다. 또한 몸의 움직임을 고려한 기능성 패턴을 적용하여 착용감과 활동성을 높였다.

유니크한 패턴의 ‘맨즈 볼트 폴딩 후드 자켓’은 고어텍스 인피니엄 소재를 적용했다. 내장된 후드를 활용해 가벼운 빗 속에서도 착용할 수 있으며 후드, 밑단, 소매에 핏을 조절할 수 있는 디테일을 추가하여 몸에 알맞은 핏으로 착용 가능하다.

# 워크웨어의 정수를 보여준 칼하트 WIP X 고어텍스 인피니엄

다양한 기능으로 활동성에 중점을 둔 워크웨어 브랜드 칼하트 WIP은 고어텍스 인피니엄 소재를 접목한 시리즈를 선보였다. 어떤 환경에서도 쾌적함을 추구하는 고어사의 기술력이 깃든 칼하트 WIP 제품에는 ‘고어텍스 포인트 풀오버’와 ‘고어텍스 포인트 재킷’ ‘고어텍스 포인트 캡’ 제품이 있다.

각 제품들은 뛰어난 방풍·투습의 고어텍스 인피니엄 소재가 접목돼 바람뿐만 아니라 가볍게 내리는 비와 눈 역시 완벽하게 막아준다. 협업 제품들은 카모플라주와 블랙 두 가지 컬러로 구성돼 스타일리시하게 믹스매치할 수 있다.

이외 국내 스트릿 브랜드 디스이즈네버댓은 고어텍스 인피니엄 소재를 활용한 컬렉션을 통해 ‘고어텍스 인피니엄 익스플로러 플리스 재킷’ ‘고어텍스 인피니엄 익스플로러 팬츠’ 등 기능성이 접목된 다양한 제품을 선보였다. 

아디다스 오리지널스도 고어텍스 인피니엄 제품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한겨울의 추운 날씨에서도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는 완벽한 스타일의 고어텍스 인피니엄 써미엄 기술이 적용된 스탠스미스 제품을 선보인 바 있다.

사진=각 사 제공

장민수 기자  kways123@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민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