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문화재단이 코로나19 사태로 지친 관객을 위해 집에서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문화서비스를 제공한다. 

마포아트센터 코로나19로 인한 문화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마포문화재단이 선보이는 슬기로운 집콕 문화가이드'를 기획, 총 3개의 가이드를 구성했다.

첫 번째 가이드인 무관중 생중계 공연 '안방에서 즐기는 마포아트센터-올 댓 탱고'는 3월 31일 11시 마포아트센터 플레이맥에서 첫 선을 보인다. 관중 없이 진행되는 공연은 마포TV를 통해 마포TV(마포구청) 유튜브, 마포문화재단 페이스북을 통해 생중계된다. 

국내 유일의 탱고 전문 오케스트라 띠에라와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에서 활약하는 탱고 마스터 오딜&호세루이스, 세계 최고 권위 아르헨티나 메트로폴리탄 탱고 대회 파이널리스트인 아르헨티나 댄서 펠린&미겔이 함께해 코로나19로 지친 구민에게 활력을 선사할 예정이다.

'올 댓 탱고'는 3월 24일로 예정돼 있던 마포문화재단 사회공헌 프로그램 '살롱 드 마포'의 일환으로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취소된 공연이다.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됨에 따라 마포문화재단은 취소된 공연에 한해 출연진에게 무대를 지원하는 무관중 생중계 공연을 이어갈 예정이다.  

두 번째 가이드로 공연, 전시는 물론 교양, 체육을 총망라한 오픈 콘텐츠를 한데 모아 소개하는 랜선 타고 배달 온 문화예술 '띵동! 문화 배달 왔어요' 서비스도 실시한다. 수많은 온라인 오픈 콘텐츠 중 양질의 콘텐츠를 선별하여 주 1회 3건 이상 소개한다.

이를 통해 이용자는 인터넷에 흩어져있는 오픈 콘텐츠를 일일이 찾으러 다닐 필요 없이 한 곳에서 다채로운 콘텐츠를 볼 수 있다. 3월 27일부터 마포문화재단 공식 홈페이지에 정기적으로 업데이트 된다.  

마지막 가이드로 공연장에 가지 못해 아쉬워하는 관객에게 좋은 읽을거리가 될 지금이 정주행 할 기회 '당신의 좋은 읽을거리, 맥진'도 준비돼 있다. 전문 필진과 사진 작가의 협업으로 월 1회 발행되는 마포문화재단 뉴스레터 맥진의 메인 콘텐츠만 엮어 제공한다. 뉴스레터 맥진에서는 클래식, 국악, 무용, 대중, 전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장르를 인터뷰, 칼럼, 리뷰 등으로 만날 수 있다.   

사진=마포문화재단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