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 스타
강다니엘, BTS 이어 ‘美 케이팝 앨범차트’ 2위…오늘(26일) ‘엠카’ 출격

강다니엘이 첫 번째 미니앨범 ‘CYAN(사이언)’으로 아이튠즈 차트 정상에 오르며 국내는 물론, 해외 팬들을 사로잡았다.

지난 24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 강다니엘의 첫 번째 미니 앨범 ‘CYAN’의 저력이 눈길을 끈다. ‘CYAN’은 발매일 기준 올 앨범 차트(All Album Chart)에서는 말레이시아, 베트남, 대만, 필리핀, 싱가포르, 홍콩, 터키, 타이, 인도네시아 등 9개 지역에서 정상의 자리에 올랐다.

사진=커넥트엔터테인먼트

일본에서는 5위, 러시아에서는 7위 등에 진입하는 쾌거를 이뤘다. 뿐만 아니라 케이팝 앨범 차트(K Pop Album Chart)에서는 말레이시아, 베트남, 대만, 필리핀, 싱가포르, 홍콩, 터키, 타이, 캐나다, 일본, 오스트레일리아, 인도네시아 등 12개 지역에서 1위를 석권했다.

미국에서는 방탄소년단의 뒤를 이어 2위를 기록, 스페인 6위, 아랍에미리트 7위, 사우디아라비아 9위, 뉴질랜드 18위 등의 순위권에 오르며,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팬들 역시 얼마나 그의 컴백을 기다려 왔는지 실감케 한다.

강다니엘의 이번 앨범은 본연의 색을 찾아가는 ‘COLOR’ 시리즈의 포문을 여는 앨범이자 첫 단추라는 특별한 의미가 있다. 이에 점차 짙어질 강다니엘만의 색을 기대하며 앞으로가 더욱 주목된다.

새 앨범명 ‘CYAN'처럼 청량하고 산뜻한 청신호와 함께 출발하는 강다니엘은 오늘(26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음악방송 활동에 돌입한다.

강보라 기자  mist.diego@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