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시작된지도 벌써 2달이라는 시간이 넘었다.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을 위해 예년처럼 맘 편히 봄나들이를 가기도 힘들지만, 모두가 힘든 시기를 힘을 모아 이겨나가자는 움직임이 2020년 봄을 따뜻하게 만들고 있다.

유통업계 역시 저마다의 방법으로 코로나19 사태 극복을 위해 힘을 보태고 있다. 기부를 비롯해, 예방수칙을 상기 시키기 위한 캠페인까지. 한 마음으로

 

♦︎ 예스 24, 의료진+자원봉사자 위한 성금

예스24는 코로나19로 가장 큰 피해를 입은 대구를 지원하기 위해 성금 1억원을 대구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  성금 1억원은 대구 지역 저소득층의 마스크, 손소독제 등 코로나19 예방에 필요한 방역 물품과 의료 지원을 비롯해,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감염 환자 치료를 위해 헌신하는 의료진들과 자원봉사자들을 위한 방호복, 방역용품 등의 의료용품 구매에 활용된다. 또한, 개학 연기로 끼니를 거르고 있는 저소득 가정 아이들과 복지관 휴업으로 복지 서비스를 받지 못하고 있는 어르신들의 긴급 생계비로도 사용될 예정이다.

 

♦︎ 에프앤코, 의료진 피부건강 위한 보습크림 기부

바닐라코, 비바이바닐라와 컬리스튜디오를 전개하는 에프앤코(F&CO)는 대구의료원에 클렌저, 보습크림 등 약 900여개 제품을 기부했다. 에프앤코는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대구·경북 지역주민을 위해 치료를 이어나가고 있는 의료진들에게 조금이나마 응원이 될 수 있도록 이번 물품 지원을 단행했다. 특히 에프앤코는 장시간 답답한 마스크와 무거운 방호복을 착용해 피부가 상해있을 의료진들을 위해 피부 세정과 보습에 도움이 되는 제품 위주로 구성해 의료진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 마플, 예방수칙 상기시키는 무료나눔 캠페인

커스텀 프린팅 플랫폼 마플은 4월 3일까지 ‘코로나-19 물러가라! 무료 나눔’ 캠페인을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코로나 바이러스 예방 수칙 티셔츠와 마스크(KF94)를 무료로 증정한다. 티셔츠는 흰색과 검정색 무지 티셔츠에 ‘손 씻기’와 ‘사회적 거리 두기’와 같은 ‘코로나19 예방 수칙’을 마플에서 직접 커스텀 디자인한 제품이다. 마플은 코로나19 예방수칙을 다시 한번 상기시키고, 함께 지켜나가자는 의미로 이번 캠페인을 진행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