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 유통업계는 오늘도 다양한 먹거리를 내놓고 있다. 간편함과 더불어 새로운 맛을 찾아 헤매는 혼자남녀들을 위해 주목할 만한 미식 신제품을 '전지적 참견'해 소개한다.

‣ 롯데제과 – 지역 상생빵 4종

롯데제과가 지역 빵집의 경제 활동을 돕고 다양한 제품을 선보여 상호 윈윈한다는 프로젝트로, ‘나블리 앙버터’ ‘W스타일 아몬드크라상’ ‘빵판다 판다빵’ ‘빵판다 땅콩빵’ 4종을 선보였다. ‘나블리 앙버터’ 는 경기도 양주에 위치한 '나블리 베이커리'와 공동 개발한 두 번째 제품으로, 제과기능장 나정호 대표의 노하우가 담겨있다. 단짠 빵의 대세라 할 수 있는 앙버터빵의 진수를 보여준다. ‘W스타일 아몬드크라상’은 용인 보정동 카페 거리에서 트렌디한 유럽풍의 빵으로 유명세를 얻고 있는 빵집 ‘W스타일’과의 협업으로 만든 제품이다.

부천의 ‘빵판다’ 베이커리와 협업한 ‘판다빵’과 ‘땅콩빵’은 제빵 장인 강민호 대표와 오랜 시간 논의 끝에 개발됐다. ‘판다빵’은 고소한 체다치즈커스타드와 달콤한 화이트크림이 이중으로 들어있는 것이 특징으로, 검정색 빵이 화이트크림과 어우러져 판다를 연상시킨다. ‘땅콩빵’은 귀여운 땅콩 모양의 빵 속에 고소한 땅콩크림이 들어있으며 일반 땅콩크림빵보다 땅콩버터 함량을 30% 이상 높여 고소함을 극대화했다.

‣ 오뚜기 – 진진짜라

오뚜기가 진짬뽕과 진짜장을 조합한 매콤한 짜장라면인 ‘진진짜라’를 출시했다. 진진짜라는 오뚜기의 히트제품인 진짬뽕과 진짜장을 최상의 비율로 조합하여 탄생시킨 매콤한 불맛짜장이다. 진짬뽕의 화끈한 불맛에 진하고 깊은 진짜장의 풍미가 어우러진 제품으로, 두껍고 넓은 면을 사용해 쫄깃하고 탱탱한 중화면 특유의 맛을 살렸다. 라면 두 가지를 섞을 필요 없이 진진짜라 한 봉이면 화끈한 불맛 짜장라면을 적절한 양으로 즐길 수 있다.

‣ 본도시락 - 봄 제철 식재료 신메뉴 3종

본아이에프의 프리미엄 한식 도시락 브랜드 본도시락이 지난달 선보인 봄 신메뉴 3종이 출시 한달 만에 15만개 이상 판매를 기록했다. 신메뉴는 ‘봄달래주꾸미우삼겹 도시락’ ‘봄냉이우삼겹된장찌개’ ‘봄냉이된장덮밥’ 등으로, ‘봄 내음 가득, 잘 차린 한 상’을 콘셉트로 봄 제철 식재료인 주꾸미, 냉이, 달래 등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본도시락 봄 신메뉴 3종은 전국 350여개 매장은 물론 본아이에프의 공식 모바일 앱 본오더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31일까지 진행되는 ‘배달비 0원 이벤트’를 통해 배달비 부담 없이 배달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

‣ 롯데푸드 – 쉐푸드 테이터펍스

롯데푸드가 에어프라이어로 간편히 만들어 먹는 감자튀김 ‘쉐푸드 테이터펍스’를 출시했다. 쉐푸드 테이터펍스는 감자를 동글동글한 모양으로 만들어 튀겨낸 감자튀김이다. 브런치 및 패스트푸드의 단골 메뉴로 팝콘감자라는 별칭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마치 해시브라운과 같은 바삭바삭한 식감과 한 입에 쏙 간편히 먹을 수 있는 크기로 아이들에게 특히 인기가 높은 간식 메뉴다.

롯데푸드는 이번 신제품 출시와 함께 기존 감자튀김 제품 ‘쉐푸드 크링클컷’도 디자인을 리뉴얼하며 가정용 감자튀김 라인업을 확대했다. 쉐푸드 크링클컷은 감자를 구불구불하게 잘라내 겉은 바삭하고 속은 감자 본연의 고소한 식감을 느낄 수 있는 감자튀김이다. 이번 디자인 리뉴얼을 통해 더욱 산뜻하고 주목도 높은 디자인으로 변경됐다.

‣ 셰프스 테이블 – 멘치카츠, 닭고기 고로케, 티라미수

프리미엄 HMR 브랜드인 셰프스 테이블이 유명 이자카야 이치에의 ‘멘치카츠’ ‘닭고기 고로케’, 유명 양식 레스토랑 있을재의 ‘티라미수’를 마켓컬리에서 판매한다. 이치에의 멘치카츠는 일본 가정에서도 즐겨먹는 요리로 오랫동안 이치에의 인기 메뉴로 많은 사랑을 받았으며, 바삭한 식감으로 소스와 함께 곁들이면 맥주 안주로 즐기기 좋은 요리다. 이다.

이치에의 닭고기 고로케는 김건 셰프의 특별한 레시피를 바탕으로 만들어 닭고기 특유의 고소한 맛을 즐길 수 있으며 멘치카츠와 마찬가지로 바삭한 식감으로 소스와 함께 곁들여 먹는 일품 튀김 요리다. 있을재의 티라미수는 이재훈 셰프의 시그니처 메뉴로 ‘뚜또베네’에 속해 있을 때부터 고객들에게 인생 티라미수라 평가받는 메뉴다. 직접 추출한 에스프레소 원액과 최상급 마스카포네 치즈를 사용하여 만든 고급 티라미수를 그대로 재현해 HMR 제품으로 구현했다.

‣ 대상웰라이프 뉴케어 – 뉴케어 액티브

대상웰라이프의 뉴케어가 고단백 균형영양식 ‘뉴케어 액티브’를 선보이고 있다. 뉴케어 액티브는 근육 감소를 막기 위해 편하게 단백질과 영양을 챙길 수 있도록 설계된 마시는 고단백 균형영양식이다. 뉴케어 액티브를 통해 얻을 수 있는 단백질은 3대 영양소 중 하나로 근육을 만드는데 필요한 성분이다. 특히 최근 코로나19의 전국적인 확산으로 항체의 원료가 되는 단백질에 더욱 이목이 쏠리고 있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