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거리두기 확산으로 모임보다는 혼술, 혼밥을 지향하는 분위기가 확산되는 요즘. 외식보다 퇴근길에 편의점에 들러 쇼핑을 하는 ‘편퇴족’이 1인 가구 사이에서 늘고 있다. 편퇴족은 편의점이 소포장 주류나 간식거리 구매는 물론 식사를 간편히 해결할 수 있는 유통채널로 부상함에 따라 등장한 신조어다. 제한된 일상에서 스트레스를 해소해야 하는만큼, 식료품 구입과 더불어 기분전환용 쇼핑을 돕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 홈술하다 만취? 청량감 있는 토닉으로 믹싱주

집에서 대화상대 없이 혼술을 하다 만취를 해 본 경험이 봤다면, 칵테일 믹서를 활용해보자. 토닉워터를 활용하면 다양한 믹싱주를 만들 수 있고, 알코올 농도도 조절할 수 있어 깔끔한 홈술을 즐길 수 있다. ‘진로믹서 토닉워터’ 시리즈는 알코올 음료와 환상적인 조화를 이루는 맛으로 집에서도 손쉽게 개인 취향에 맞는 저도주를 만들 수 있는 칵테일 믹서다. 주로 진과 보드카 등 도수가 높은 알코올 음료와 혼합해 즐길 수 있으며 최근에는 소주와 토닉워터를 1:1의 비율로 섞어 마시는 ‘쏘토닉’ 제품으로도 주목받고 있다.

 

♦︎ 저기압일 땐 고기앞으로, 곱창부터 돼지껍데기까지 HMR

저기압일 땐 고기앞으로! 사회생활로 받은 스트레스가 누적 됐을 때는 역시 고기가 가장 큰 위로가 된다. 하지만 고깃집을 가려면 어쩔 수 없이 동행인이 필요한 경우가 많다. 이마트24는 안주 겸 한 끼 식사로 즐길 수 있는 안주형 도시락을 2종을 선보이고 있다. ‘야채곱창도시락‧돼지껍데기닭’은 안주 중 가장 인기가 많은 야채곱창과 돼지껍데기, 불닭을 메인으로 밥과 반찬을 구성했다. ‘야채곱창도시락’은 야채곱창(80g)과 쌈무, 양파절임, 콘슬로우 등 곱창에 곁들여 먹을 수 있는 밑반찬과 함께 계란지단이 토핑 된 밥으로 구성했다.

 

♦︎ 혼자서도 건강하게, 샐러드 건강식

건강한 식생활은 혼자 사는 사람에게 숙제같은 일이다. 우선 야채를 소포장으로 구매하기도 힘든 데다, 샐러드에 들어가는 재료가 은근히 많기 때문. 불을 사용하지만 손이 많이 가는 메뉴이기도 하다. GS25는 건강식을 추구하여 샐러드를 찾는 사람을 겨냥해 숙명여자대학교 맞춤 식품연구실과 협업한 ‘샐러드특강’ 2종을 출시했다. ‘샐러드특강 기초편’은 누구나 맛있게 다이어트 건강식을 시작할 수 있는 입문자용 샐러드로 훈제 닭가슴살, 닭가슴살 소시지와 신선한 채소, 요거트 드레싱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샐러드특강 실천편’은 기초편보다 전문적인 중급자용 기능성 샐러드로 하루 단백질 섭취 권장량의 92%에 해당하는 저염식 닭가슴살 2종과 메추리알, 신선한 채소 등을 오리엔탈드레싱과 함께 구성했다.

 

♦︎ 야외활동 어려운 3월, 봄기운 가득한 과일 디저트

요즘처럼 봄나들이가 어려울 땐 제철 과일이 들어간 디저트로 잠시나마 봄 분위기를 내보자. SPC삼립의 디저트 브랜드 카페스노우는 봄 시즌을 맞아 딸기를 활용한 제빵 신제품 ‘베리베리야미 시리즈’ 4종을 선보이고 있다. ‘베리베리야미 시리즈'는 리얼딸기크레페, 순백딸기파르페, 딸기쁘띠샌드, 스트로베리 트라이플로 구성됐다. 리얼딸기크레페는 딸기바닐라 크림과 딸기잼을 크레페 속에 넣어 만들었으며 순백딸기크레페는 우유크림과 딸기잼, 케익을 층층이 쌓은 뒤 생딸기를 얹었다. 스트로베리 트라이플은 딸기 커스터드와 딸기잼, 딸기 과육으로 맛을 내어 제철 과일인 딸기를 다양한 디저트 형태로 즐길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