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 기온이 점차 올라가고 날씨 속 꽃들이 만개하며 봄을 알리고 있지만 전 세계적으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19(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요구되고 있다. 

나들이보다는 집콕생활을 하는 시간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400번 저어 만드는 달고나 커피부터 1000번을 저어 만드는 계란 후라이까지 참신하고 새로운 레시피들이 등장하며 집에서 보내는 시간을 다채롭게 활용하는 요즘, 집콕족들을 위해 쉽게 할 수 있는 다양한 레시피를 전수한다.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에서는 약해진 건강을 챙기고 면역력을 높일 수 있도록 한우를 활용한 한우 레시피를 소개한다. 여기에 봄내음을 한층 더 즐길 수 있는 칵테일을 함께 곁들이는 것도 좋다.

◆ 한우 김치 퀘사디아-주먹밥

‘면역력’ 하면 떠오르는 김치에 한우를 더한 아이들 간식이 있다. 한우 김치 퀘사디아는 한우 등심과 김치를 함께 볶아 치즈를 넣고 또띠야에 넣어 먹는 요리로 아이들 건강 간식으로 제격이다.

한우 김치 볶음 감자튀김은 볶은 김치와 한우를 함께 넣고 구운 감자에 치즈를 뿌려 오븐에 굽는 방식의 퓨전 요리로 아이들 입맛에도 맞고 건강도 챙길 수 있는 메뉴다.

간단한 한 끼를 원한다면 한우 주먹밥을 만들어보자. 다진 야채와 다진 한우를 넣고 볶은 후 삼각 주먹밥에 넣어주면 아주 간단하면서도 한 끼로 든든한 한우 주먹밥이 완성된다.

◆ 한우 차돌박이 국수-냉이 된장찌개

한우에는 심신에 활력을 주는 비타민 B군이 많이 들어있다. 두뇌 건강의 문제는 비타민 B6, B12가 결핍되면 나타나는 현상으로 한우에는 에너지 생산과 근세포 회복 및 신경 기능 정상화를 돕는 B12가 다량 함유되어 있다.

기분 전환을 위해 색다른 메뉴가 먹고 싶다면 한우 차돌박이 국수를 추천한다. 일반적인 소면으로 만드는 국수에 차돌박이를 볶아 올리는 것만으로도 정갈한 한 끼가 완성된다.

봄철을 맞아 냉이 나물과 함께 차돌박이 냉이 된장찌개도 좋다. 한우 차돌박이의 핏물을 제거한 뒤 끓는 국물에 넣고 익히면 간단하게 완성된다. 냉이 또한 각종 비타민과 무기질이 많아 기력을 회복하는 데 도움을 준다. 

◆ 한우 안심 스테이크

끓인 생크림에 버터를 넣어 만드는 생크림 소스나 레드와인에 블루베리와 블랙 올리브를 넣어 졸인 블루베리 와인 소스를 곁들이면 집에서도 레스토랑에 간 것같이 화려한 스테이크 요리가 완성된다.

한우 큐브 스테이크도 쉽게 할 수 있다. 한우 안심을 깍둑썰기로 썰어주고 허브 솔트로 간을 더한 후 준비된 양념과 함께 구워주면 완성이다.

◆ 오리엔탈 화요

화요25의 깔끔한 맛과 자몽 향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새콤달콤한 칵테일인 오리엔탈 화요.

화요25 30mL, 유자청 2tsp, 자몽 주스 Fill Up, 자몽 휠 1EA를 준비한다. 먼저 하이볼 글라스에 화요25 30mL를 따른 뒤 유자청 2tsp을 넣고 저어준다. 글라스에 얼음과 자몽 주스를 가득 채운다. 얇게 슬라이스한 자몽 휠 1개와 민트 잎으로 장식해 마무리한다.

자몽을 글라스에 넣기 전에 글라스 립 부분에 둘러주면 자몽의 향을 가득 품은 칵테일이 완성된다.

◆ 화요 유자 하이볼

화요 유자 하이볼은 균형감이 뛰어난 화요41에 유자, 허브 향이 가미되어 보다 산뜻하고 부드러운 칵테일이다. 

화요41 45mL, 유자청 2tsp, 유자 스파클링 워터 Fill Up,  소국/ 타임(허브)가 필요하다. 먼저 얼음을 가득 담아 칠링한 하이볼 글라스에 화요41 45mL를 따른 후 유자청 2tsp을 넣고 저어준다. 이어 유자 스파클링 워터를 천천히 가득 채운 후 소국과 타임으로 장식한다.

유자 스파클링 워터가 얼음에 닿지 않게 글라스 옆면을 타고 흐르도록 따라준다. 화요, 유자청, 유자 스파클링 워터를 냉장 보관된 차가운 상태로 사용하면 얼음이 천천히 녹으면서 청량감이 오래 유지된다.

◆ 화요 수목원

짙은 초록 내음과 꽃 향기 가득한 수목원이 떠오르는 싱그러운 칵테일인 화요 수목원은 화요X.Premium의 은은한 오크향이 칵테일에 깊은 맛을 더한다.

재료로는 화요X.Premium 40mL, 애플 리큐어, 엘더플라워 리큐어 각 15mL, 레몬 주스 10mL , 토닉워터 Fill Up, 바질 3~4Leaves, 식용 꽃을 미리 준비한다.

차갑게 칠링한 쉐이커에 화요X.Premium과 바질을 넣고 저은 후, 애플과 엘더플라워 리큐어, 레몬 주스를 넣고 흔든다. 이어더블스트레이너(거름망)로 걸러내 하이볼 글라스에 따른다. 얼음을 가득 채우고 토닉 워터를 따른 후, 바질 잎과 식용 꽃으로 장식해 완성한다.

바질을 머들러로 힘껏 빻아 쉐이커에 넣으면 바질의 향이 더욱 살아나 풍부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사진=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 화요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