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S라이프 쇼핑
모바일 홈쇼핑 이용자 절반 “미리주문 경험 있다”...최애템은?

모바일 홈쇼핑이 증가하면서 검색이나 통합 편성표를 통해 홈쇼핑 방송을 미리 확인하고 주문하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실제 모바일 홈쇼핑 이용자 2명 중 1명은 홈쇼핑 상품을 미리주문한 경험이 있었다.

사진=픽사베이

모바일 홈쇼핑 포털 앱 홈쇼핑모아가 이용자 455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 응답자의 46.7%는 방송 예정 홈쇼핑 상품을 미리 주문한 경험이 있다고 답했고, 이들이 미리 주문한 상품은 ‘패션잡화’가 27.4%로 가장 많았다. 이어 ‘화장품/미용(24%)’ ‘식품/건강(19.3%)’ ‘생활/주방(18.3%)’ ‘가전/디지털(5.8%)’ ‘기타(5.2%)’ 순이었다.

이들이 방송 시간 전 미리 주문한 이유로는 ‘구매하려는 상품의 방송시간에 시청할 수 없어서’라는 의견이 37.7%로 가장 많았다. ‘방송 예정 시간까지 기다리기 힘들어서’라는 의견은 23.7%로 뒤를 이었고, ‘방송 중 구매와 비교해 혜택이 동일해서(22.3%)’, ‘방송시 구매하면 매진될 우려(15.8%)’ 등이 뒤를 이었다.

사진=버즈니 제공

만약 홈쇼핑 상품을 미리 주문하는 것이 본 방송보다 추가로 혜택이 주어진다면 ‘항상 미리 주문하겠다’는 의견이 53.8%이었고, ‘평소보다 미리 주문을 더 자주 할 것’이라는 의견도 36%로 나와 추가 혜택에 따라 미리 주문을 적극 이용하겠다는 의견이 높게 나왔다.

한편 홈쇼핑모아는 오는 28일까지 ‘얼리버드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홈쇼핑모아앱으로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1300만개 판매! 하루 한 알로 충전하는 극강의 앰플! 화제의 항산화 보습앰플은? 닥터자르트 ㅋㅅㅇㅍ’ 퀴즈의 정답을 맞추면 된다. 정답자 중 20명을 추첨해 신세계백화점 상품권 1만원을 증정한다.

용원중 기자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용원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