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홈쇼핑이 증가하면서 검색이나 통합 편성표를 통해 홈쇼핑 방송을 미리 확인하고 주문하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실제 모바일 홈쇼핑 이용자 2명 중 1명은 홈쇼핑 상품을 미리주문한 경험이 있었다.

사진=픽사베이

모바일 홈쇼핑 포털 앱 홈쇼핑모아가 이용자 455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 응답자의 46.7%는 방송 예정 홈쇼핑 상품을 미리 주문한 경험이 있다고 답했고, 이들이 미리 주문한 상품은 ‘패션잡화’가 27.4%로 가장 많았다. 이어 ‘화장품/미용(24%)’ ‘식품/건강(19.3%)’ ‘생활/주방(18.3%)’ ‘가전/디지털(5.8%)’ ‘기타(5.2%)’ 순이었다.

이들이 방송 시간 전 미리 주문한 이유로는 ‘구매하려는 상품의 방송시간에 시청할 수 없어서’라는 의견이 37.7%로 가장 많았다. ‘방송 예정 시간까지 기다리기 힘들어서’라는 의견은 23.7%로 뒤를 이었고, ‘방송 중 구매와 비교해 혜택이 동일해서(22.3%)’, ‘방송시 구매하면 매진될 우려(15.8%)’ 등이 뒤를 이었다.

사진=버즈니 제공

만약 홈쇼핑 상품을 미리 주문하는 것이 본 방송보다 추가로 혜택이 주어진다면 ‘항상 미리 주문하겠다’는 의견이 53.8%이었고, ‘평소보다 미리 주문을 더 자주 할 것’이라는 의견도 36%로 나와 추가 혜택에 따라 미리 주문을 적극 이용하겠다는 의견이 높게 나왔다.

한편 홈쇼핑모아는 오는 28일까지 ‘얼리버드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홈쇼핑모아앱으로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1300만개 판매! 하루 한 알로 충전하는 극강의 앰플! 화제의 항산화 보습앰플은? 닥터자르트 ㅋㅅㅇㅍ’ 퀴즈의 정답을 맞추면 된다. 정답자 중 20명을 추첨해 신세계백화점 상품권 1만원을 증정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