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여파로 공연가가 얼어붙은 가운데 세계적인 클래식 레이블 도이치 그라모폰(DG)이 3월 28일 ‘세계 피아노의 날’을 맞아 온라인 콘서트를 개최한다.

유니버설뮤직은 산하 클래식 레이블 DG가 내일(28일) 밤 11시(한국시간) 공식 유튜브 채널과 페이스북을 통해 세계 최정상급 피아니스트들이 꾸미는 라이브 스트리밍 공연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날 라이브 스트리밍 콘서트엔 새 앨범 ‘드뷔시·라모’ 국내 발매를 앞둔 피아니스트 비킹구르 올라프손과 최근 베토벤 탄생 250주년 기념 ‘디아벨리 프로젝트’를 발표한 ‘베토벤 전문가’ 루돌프 부흐빈더를 비롯해 마리아 조앙 피레스, 예브게니 키신, 얀 리치에츠키, 윱 베빙, 사이먼 그라이시, 키트 암스트롱,  다닐 트리포노프 등 총 9인의 피아니스트가 참여를 확정했다.

추가로 더 많은 세계 최정상 아티스트들도 참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들은 각자의 집에서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연주 연상을 20~30분간 들려줄 계획이다.

국내 클래식 애호가들의 주목을 끄는 대목은 ‘세계 피아노의 날’ 기념 DG 라이브 스트리밍 콘서트 1시간 전인 밤 10시 피아니스트 조성진과 마티아스 괴르네가 ‘Stage at Home’을 통해 슈브레트 가곡을 라이브로 선사하는 것이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세계 곳곳에서 공연들이 취소 또는 연기되며 클래식 애호가들의 아쉬움을 낳은 가운데 온라인 안방 콘서트가 하나의 대안으로 떠오른 가운데 한국이 낳은 세계 최정상 연주자 조성진의 합류에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한편 DG는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온라인 콘서트 개최 소식을 알리는 동시에 '집에 머무르세요'라는 의미의 해시태그 '#StayatHome'을 덧붙여 코로나19 확산 방지 캠페인에 힘을 싣고 있다.

사진=유니버설뮤직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