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너의 '뜸(Hold)' 퍼포먼스 클립이 28일 YG엔터테인먼트 공식 블로그에 공개됐다.

'뜸'을 라이브로 소화하며 자유롭게 리듬을 타고 비트에 맞춰 춤을 추는 힙한 감성의 위너 멤버들이 눈길을 붙든다. 1990년대 음악방송을 보는 듯한 영상 분위기와 자막 서체 등 편집기법 역시 흥미를 자아낸다. 레트로 감성은 1020세대 팬들에게는 신선한 매력을, 3040세대 팬들에게는 추억을 더했다.

폭넓은 음악 스펙트럼으로 다양한 연령대의 팬층을 구축해온 위너의 신곡 '뜸'을 즐기는 리스너의 공감대가 남녀노소 구분없이 크게 형성돼 있음을 짐작케 한다.

'뜸'은 썸을 타고 있는 여자를 향한 남자의 심리 혹은 썸을 타고 있는 주변 사람들을 보고 있는 나의 심리를 재치 있게 담았다. 중독성 강한 멜로디에 누구나 한 번 들으면 고개를 까딱이며 흥얼거리게 되는 경쾌한 곡이다.

'뜸'은 지난 26일 공개 후 국내외 음원차트 1위에 올랐다. 위너는 오는 30일 오후 9시 네이버 컴백 라이브(Hold a 'Remember' Party)를 통해 팬들과 만난다. 1시간30분으로 특별 편성된 이 방송에서 '뜸' 실시간 라이브 무대를 최초 공개하며 제작 뒷이야기와 4월 9일 발매되는 세 번째 정규앨범 'Remember' 트랙리스트 정보 일부도 전할 예정이다.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