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가 올해 처음 시작한 ‘이달의 와인’이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사진=이마트24 제공

바이어가 해당 월에 어울리는 와인을 선정해 40% 이상 할인판매하는 ‘이달의 와인’을 진행한 결과 올해 1~3월 총 2만병 이상 판매됐다.

그동안 편의점에서 접하기 힘들었던 다양한 와인을 선정해 할인된 가격으로 제안함으로써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시작한 와인큐레이션 마케팅이 폭발적인 판매로 이어진 셈이다. 이같은 호응에 힘입어 올해 말까지 매월 매력적인 와인을 선정, 할인판매를 이어갈 예정이다.

4월에는 외부 활동이 줄어들면서 가볍게 홈술을 즐기는 고객들이 늘어남에 따라 다양한 푸드와 매칭하기 좋은 레드와인 ‘나인 라이브스 리저브 까베네 쇼비뇽’(이하나인 라이브스)을 선정했다.

‘1865’ 와인으로 유명한 칠레의 산페드로 와이너리에서 뛰어난 품질의 포도만을 선별해서 만드는 ‘나인 라이브스’는 2019 대한민국 주류대상 ‘신대륙 레드와인 3만원 미만’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한 프리미엄 리저브급 와인이다. 정상가 18000원인 해당 제품을 4월 한달간 9900원에 판매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