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 유통업계는 오늘도 다양한 먹거리를 내놓고 있다. 간편함과 더불어 새로운 맛을 찾아 헤매는 혼자남녀들을 위해 주목할 만한 미식 신제품을 '전지적 참견'해 소개한다.

‣ 동원F&B – 리챔 트러플

동원F&B가 세계 3대 진미 중 하나인 트러플의 진한 풍미가 가득한 ‘리챔 트러플’을 출시했다.

‘리챔 트러플’은 맛과 진귀함이 뛰어나 세계 3대 진미로 불리는 트러플(송로버섯)의 고급스러운 풍미를 리챔에 더한 프리미엄 캔 햄이다. 트러플은 소량만 넣어도 음식 전체의 맛을 좌우할 수 있어 미식가들 사이에서 특히 인기가 많다.

’리챔 트러플’은 돼지고기 함량이 90% 이상으로 햄 본연의 맛이 살아있으며, 나트륨의 자극적인 짠맛을 줄였다. 

‣ 디딤 연안식당 - 입안 가득, 봄나물 한가득 4종

디딤의 해산물 전문점 연안식당이 ‘입안 가득, 봄나물 한가득’ 콘셉트로 봄나물과 해산물의 조화가 돋보이는 신메뉴 4종을 선보였다. 이번 연안식당의 신메뉴는 '꼬막달래비빔밥' '톳멍게비빔밥' '도다리쑥국' '봄냉이주꾸미전'이다.

'꼬막달래비빔밥'은 쫄깃한 새꼬막과 향긋한 달래의 조합으로 특별한 맛을 느낄 수 있으며, '톳멍게비빔밥'은 풍부한 바다향의 멍게와 오독오독한 톳을 넣어 색다른 식감을 자랑한다.

'도다리쑥국'은 향긋한 쑥향과 통통한 도다리의 만남으로 맑고 시원한 국물이 일품이며, '봄냉이주꾸미전'은 봄이 제철인 주꾸미와 생기 가득한 봄나물을 넣어 바삭하면서도 푸짐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 풀무원프로바이오틱 - 식물성유산균 숨&프로폴리스

풀무원녹즙의 유산균 전문브랜드 풀무원프로바이오틱은 풀무원 특허 식물성유산균에 알로에, 프로폴리스 등 건강한 식물성 원료를 더한 ‘식물성유산균 숨&프로폴리스’를 출시했다.

‘식물성유산균 숨&프로폴리스’는 특허 식물성유산균에 알로에 과육인 알로에베라겔, 해발 800m 이상 브라질 청정 고원지대에서만 채취 가능한 그린프로폴리스를 넣어 건강함은 물론 프로폴리스 고유의 달콤한 향까지 살렸다.

프로폴리스는 꿀벌이 채취한 꽃가루와 나무의 수액이 섞인 자연유래물질로, 외부환경으로부터 벌집을 보호하기 위해 만든 중요한 성분이다. 또한 약도라지, 솔잎추출액, 배농축액 등을 한 병에 담아 더욱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한편, 풀무원프로바오이틱은 풀무원 특허 유산균 PMO08에 건강한 식물성 원료를 더해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선보이고 있다. 식물성유산균 ‘위&캡슐’ ‘모링가&밀크씨슬’ ‘레드&오메가’ ‘푸룬&바이오’ 등이 있다.

‣ 그랜드 델리 - 체리 블로섬 케이크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1층 그랜드 델리에서는 ‘체리 블로섬 케이크’를 4월 한 달간 한정 판매한다. 

‘체리 블로섬 케이크’는 화사한 화이트와 핑크컬러의 케이크 위로 페이스트리 셰프가 하나하나 수작업으로 빚은 수십여 개의 화려한 벚꽃잎 장식이 눈길을 사로 잡는다. 마치 조화인 듯 섬세하지만, 실제 먹을 수 있는 달콤한 버터 크림으로 만들어져 입 안에서 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다. 

‘체리 블로섬 케이크’는 베타카로틴 함량이 높아 항산화 효과가 있는 당근을 주 재료로 시트를 만들었으며, 베타카로틴은 몸 안에 흡수되면 비타민 A로 바뀌어 버터류 같은 지용성 성분과 함께 섭취하면 더 흡수율을 높일 수 있다.

‣ 다향오리 - 덕팸

다향오리가 오리고기를 사용해 만든 신개념 캔햄인 ‘덕팸’ 신제품을 장보기 앱 마켓컬리에 단독 출시한다.

‘덕팸’은 100% 국내산 오리고기의 안심을 사용해 쫄깃한 식감을 자랑한다. 또한 기존 햄의 돈육에 비해 칼로리와 지방함량은 줄이고 단백질은 높여 담백하고 건강한 맛이 특징이다.

‘덕팸’은 불포화지방산과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한 국내산 오리고기로 만들어 아이들 밥반찬이나 간식으로도 제격이다. 또한 홈술, 혼술을 즐기는 1인 가구를 위한 술안주는 물론 캠핑 등 야외활동을 즐기는 이들을 위한 도시락, 캠핑 메뉴로 활용할 수 있다. 

‣ 롯데제과 - 죠크박바 

롯데제과가 또 하나의 이색 아이스바 ‘죠크박바’를 선보였다. ‘죠크박바’는 롯데제과의 대표 아이스바 3종 ‘죠스바’ ‘스크류바’ ‘수박바’의 특징을 한꺼번에 담았다. ‘죠크박바’는 4월 한정판으로, 만우절을 앞두고 아이스바 마니아들에게 재미를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다.

‘죠크박바’의 모양은 ‘스크류바’의 비비 꼬인 모양 그대로다. 바깥 부분은 ‘죠스바’와 같아 짙은 회색을 띄며 오렌지 맛이 느껴진다. 안쪽 부분은 ‘수박바’의 빨간색 부분과 같고 수박 맛이 난다.

한편 롯데제과는 2017년 ‘수박바’의 위아래를 뒤집은 ‘거꾸로 수박바’, 슬러시 형태를 파우치에 담은 ‘죠크박 파우치’ 등 대표 아이스바 3종을 다양한 변신 제품으로 선보이며 인기를 끈 바 있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