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홋스퍼의 손흥민이 영국 현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피해 지원을 위해 유니폼 기부에 나섰다.

사진=풋볼러스포체인지 캡처

28일(한국시각) 영국의 축구 자선경매단체 풋볼러스포체인지는 “손흥민이 코로나19로 200만 파운드의 적자에 직면한 노아의 방주 어린이 환자 치료병원을 돕기 위해 사인한 유니폼을 기부했다”고 전했다.

풋볼러스포체인지는 유명 축구선수들에게 착용했던 유니폼이나 축구 의류를 기부 받아 경매에 붙인 뒤 선수가 선택한 복지시설에 수익금을 기부해주는 자선 경매 단체로, 영국에서 올해 창립됐다.

손흥민은 토트넘에서 지속적으로 관계를 맺어온 노아의 방주 어린이 환자 치료병원이 코로나19에 기부금을 확보하지 못해 운영에 어려움을 겪자 팔을 걷어붙이고 나섰다. 손흥민이 기부한 토트넘 홈 유니폼은 500파운드(약 76만원)의 최초입찰가가 붙었다.

손흥민과 함께 자신의 의류를 기부한 선수로는 루카 모드리치(레알 마드리드·유니폼), 제이미 바디(레스터 시티·축구화), 위고 요리스(토트넘·주장 완장), 세스크 파브레가스(AS 모나코·축구화) 등이 있다.

앞서 지난 10일에도 손흥민은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와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각각 1억원, 총 2억원을 기부한 바 있다. 한편 유럽에서 코로나19 상황이 악화돼 모든 축구리그가 중단되자 손흥민은 지난 28일 국내 입국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