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소 수호가 솔로앨범으로 저력을 입증했다.

30일 공개된 수호의 첫 번째 미니앨범 ‘자화상 (Self-Portrait)’이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 전 세계 50개 지역 1위를 기록하는 기염을 토했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

수호의 ‘자화상’은 프랑스, 핀란드, 스웨덴 등 유럽은 물론이고 남미와 중동, 동남아에 이르기까지 전 세계 50개 지역에서 1위를 차지하며 글로벌한 인기를 입증했다.

더불어 이번 앨범은 한터차트, 신나라레코드, 교보문고, 예스24, 알라딘 등 각종 음반 차트 일간 1위를 차지했다. 중국 최대 음악 사이트 QQ뮤직과 쿠거우뮤직, 쿠워뮤직에서는 디지털 앨범 판매 차트 1위를 차지했다.

특히 타이틀 곡 ‘사랑, 하자 (Let’s Love)’은 지난 30일 오후 6시 공개 이후 멜론, 벅스, 바이브, 모모플 등 주요 음원 차트 실시간 1위에 오르는 등 솔로로 첫 출격한 수호의 폭발적인 인기를 확인시켜 주었다.

수호의 미니앨범 ‘자화상 (Self-Portrait)’은 모던 록 장르의 타이틀 곡 ‘사랑, 하자 (Let’s Love)’를 비롯해 ‘O2’(오투), ‘Made In You’(메이드 인 유), ‘암막 커튼 (Starry Night)’, ‘자화상 (Self-Portrait)’, ‘너의 차례 (For You Now)’ 등 서정적인 분위기의 총 6곡이 수록되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한편, 수호는 오늘(31일) 낮 12시 방송되는 MBC FM4U ‘정오의 희망곡 김신영입니다’에 출연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