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장기화됨에 따라 외부 활동을 자제하고 재택 근무를 연장하는 기업들이 많아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집안에서의 건강 관리가 중요한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활동량이 감소하고 사회활동이 위축되면서 우울감이나 불안, 초조, 스트레스를 호소하는 ‘코로나블루(코로나19와 우울함(blue)의 합성어)’ 현상까지 나타나는 만큼 집안에서 안정적인 컨디션을 유지하고 규칙적인 생활리듬을 회복할 필요가 있다. 이를 위해서는 수면의 질을 개선하거나 면역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의 도움을 받는 것도 방법이다.

건강식품 전문기업 천호엔케어의 ‘액티브솔루션 수면건강’은 일상 속 수면 건강을 개선하는 것은 물론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 상태까지 완화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수면의 질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감태추출물과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테아닌을 주원료 하여 2중 복합 기능성 제품인 것이 특징이다.

제주 바다에서 서식하는 감태는 플로로탄닌의 일종인 디엑콜(dieckol) 성분이 풍부해 섭취 시 안정적인 수면을 돕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액티브솔루션 수면건강’의 주원료인 감태추출물은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잠든 후 깬 시간, 수면 상태에서의 호흡장애지수, 총 각성 지수가 모두 감소한 것이 입증된 기능성 원료다. 또한 차(茶)에 많이 들어 있는 아미노산 성분인 테아닌은 뇌의 신경전달물질을 조정하여 신경계 안정과 불안감을 개선시켜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을 이완하는 성분으로 알려져 있다. 이 밖에도 홍경천 추출분말을 비롯해 대추 추출물, 레몬버베나 추출물, 레몬밤 추출분말, 세인트존스워트 추출분말 등 엄선된 부원료 7종을 더했다.

면역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도 인기다. 한국야쿠르트가 선보인 ‘발효홍삼 원기진액’은 건강기능식품 고시형 원료인 홍삼과 아연을 환과 액상으로 각각 담아낸 건강기능식품이다. 홍삼 제품 중 처음으로 이중제형 패키지를 사용해 발효홍삼과 아연이 가지고 있는 면역 강화 효과를 한 번에 볼 수 있다. 뚜껑에 들어있는 환에는 홍삼과 더불어 당귀, 녹용, 숙지황 등 엄선한 10가지 부원료를 더했으며, 액상에는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필요한 아연 5mg을 담았다.

이외에도 아모레피시픽 이너뷰티 솔루션 브랜드 바이탈뷰티가 선보인 '녹차에서 온 유산균'은 유기농 녹차 유래 특허균주가 편안한 장 건강 리듬을 찾아주는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이다. 필수 미네랄인 아연, 생균의 먹이인 프리바이오틱스와 녹차 식이섬유도 함유해 유산균의 체내 증식과 정상적인 면역 기능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사진=천호케어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