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피(Loopy)가 새 싱글 ‘빌런(VILLAIN)’을 발표했다.

사진=메킷레인 제공

신보는 이전 싱글 ‘G.O.A.T’(Feat. The Quiett)에 이은 루피의 첫 번째 정규앨범 ‘NO FEAR’에 수록될 여덟 번째 선 공개 싱글이다. 선이 있으면 악이 반드시 존재하듯 이번 싱글 ‘빌런’은 슈퍼히어로물에 등장하는 악당을 의미한다.

보통 빌런은 슈퍼 히어로물에서 주인공 못지않게 중요한 캐릭터로 역할한다. 또 선한 역의 히어로와 악역 빌런의 이미지를 대조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그에 걸맞은 각자의 등장신과 사운드가 존재한다. 이런 요소들로 인해 빌런만이 지닌 퇴폐미와 카리스마가 대중에게 매력적으로 다가가기도 한다.

새 싱글 ‘빌런’은 이런 캐릭터의 특징에 영감을 얻어 힙합이란 ‘히어로물’에 루피가 ‘빌런’을 자처해 이 신의 멋있는 악당이란 은유로 신랄하게 풀어낼 예정이라 음악팬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더불어 루피에 어울릴만한 통통 튀는 매력의 빌런을 보여주기 위해 최근 메킷레인의 싱글 ‘Businessman’으로 호흡을 맞춘 Cribs 듀오가 프로듀싱에 참여해 빌런의 모습을 트렌디한 멜로디 라인으로 표현했다.

앨범 커버에는 해외 코믹스 스타일의 아트워크로 루피의 빌런 기믹을 캐릭터로 그려냈다. 새 싱글은 각종 음원사이트와 메킷레인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감상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