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철 환절기에 접어들면서 환절기성 질환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 환절기에는 체내 면역력이 저하되기 쉽고 다양한 질환이 발생할 수 있는데, ‘여성 감기’라고 불리는 질염도 그 중 하나다.

초기 질염은 통증을 동반하지 않기 때문에 내원 시기를 놓치고 병을 키우는 경우가 많다. 이런 여성 질환은 규칙적인 생활습관과 위생관리로도 예방이 충분히 가능해, 청결제나 이너퍼퓸과 같은 제품을 향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여성 질환 케어를 도와주는 여성용품들을 소개한다.

사진=(주)엔앤비랩

◆ 엔앤비랩 ‘비비안 시크릿 뷰티 퍼퓸 세트’

뷰티 전문기업 (주)엔앤비랩에서 출시한 ‘비비안 시크릿 뷰티 퍼퓸 세트’는 단순한 향수가 아닌, 질염 유해균 99.9% 감소와 민감한 피부에 보습과 진정을 선사하는 Y존케어 제품이다. 

‘비비안 시크릿 뷰티 퍼퓸’은 불쾌한 냄새나 분비물, 가려움을 완화시키고 생리 기간에는 생리대에 직접 도포해 피부 자극을 줄이면서도 냄새 케어에 효과적이다. 또한 오일 도포 후 다시 용기를 닫는 과정에서 먼지나 세균 등에 산화되기 쉬운 스포이드 형태가 아닌 캡 형태로 제형 변질 없이 안전하게 오랜 기간 사용할 수 있다.

플로랄 프루티 향의 레드하트와 플로랄 머스크 향의 블랙하트로 구성됐으며, 코코넛 오일에서 추출한 항균 성분과 탈취 성분으로 Y존의 위생적인 관리에 도움을 준다. 마카다미아씨오일 등 천연 유래 오일에는 피부 보호 및 보습 효과가, 정제수 0% 식물성 오일에는 질염의 원인이 되는 유해균 감소 효과가 있다.

사진=SBS '동상이몽 시즌2 - 너는 내 운명'

◆ 라엘 ‘여성 위생용품 라인’

유기농 여성용품 브랜드 라엘은 지난해 10월 10일 임산부의 날을 기점으로 슈퍼롱오버나이트와 오버나이트로 구성된 산모세트를 출시했다. 두 제품은 유기농 100% 순면커버가 적용돼 산모의 피부를 건강하게 지켜줄 뿐 아니라, 혈 및 분비물을 빠르게 흡수하고 역류를 방지해 뛰어난 사용감을 자랑한다. 특히, 43cm 길이의 슈퍼롱오버나이트는 샘 걱정 없이 보다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라엘의 산모세트는 지난달 방영된 SBS ‘동상이몽 시즌 2 - 너는 내 운명’ 139회에 등장해 화제를 모았다. 이밖에도 라엘은 유기농 순면 커버 생리대를 비롯해 여성 청결제, 여성 청결 티슈 등의 여성 위생용품 여성 위생용품 라인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라엘은 최근 뷰티 브랜드 리얼라엘을 통해 ‘리셋버튼 클렌징 워터’, ‘데일리 오일 투 폼 클렌저’, ‘데일리 젠 밸런싱 토너’, ‘굿 케미스트리 세럼’, ‘데일리 레스토레이션 크림’, ‘모이스처 멜트 스노우볼’, ‘캄 앤 콜렉티드 세럼 미스트’ 등 총 7종의 제품으로 구성된 비건 스킨케어 라인을 론칭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