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19(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조되고 있어 많은 사람들이 외출을 하지 않고 '집콕' 생활을 이어가고 있다.

호텔 업계에서는 전 직원이 마스크 착용, 손솓독제 비치는 물론, 매일 곳곳을 방역하며 만발의 준비를 마쳤다. 여기에 외출할 수 없는 고객들을 위해 실내에서 '봄'을 느낄 수 있도록 스프링 디저트를 선보이고 있다.

▲WE 호텔 제주

◆WE 호텔 제주, 면역력 쑥쑥 제철 봄에만 즐길 수 있는 쑥

  쑥은 항암, 항균, 혈관 등에 좋은 제철 봄이면 먹어야 하는 면역력이자 봄 자체다.

‘위 호텔 제주(WE Hotel Jeju)’에서는 한라산의 맑은 물과 햇살을 받으며 자란 제철 제주 쑥을 이용한 ‘쑥 프로모션’을 전경이 아름다운 로비라운지 ‘아잘리아’에서 5월 31일까지 선보인다.

‘쑥 프로모션’은 제철 봄 나물인 신선한 제주산 쑥을 이용해 따스한 햇살과 채광을 즐길 수 있는 로비라운지에서 꿀, 우유를 곁들인 쑥라떼, 꿀, 우유, 미숫가루를 곁들인 쑥 아이스 라떼, 그리고 건강차를 선보이며, 쑥 음료를 주문하면 쑥 카스텔라를 무료로 제공해 준다. 

쑥은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 위장, 신장 등의 기능 강화에 좋으며, 피를 맑게 해주기 때문에 성인병인 혈관 질환 예방에 좋다. 그리고 간 해독 기능에 좋고 비타민A와 C가 풍부해 피부에 윤기를 더해준다.

또한 우리에게 친숙한 음식으로 쑥떡, 쑥차, 쑥국 등에 활용되어 겨우내 결핍된 기력과 면역력 회복에 도움을 주고 있다. WE 호텔의 아잘리아에서는 청정 한라산 중산간에 위치한 숲 속 내에서 직접 채취한 신선한 자연산 쑥을 이용해 수제로 준비해 내어 따뜻한 봄을 맛보게 해 줄 예정이다.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체리블라썸 라떼 및 서울 베이킹 컴퍼니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의 LL층에 위치한 ‘서울 베이킹 컴퍼니’에서는 벚꽃 시즌을 맞아벚꽃 닮은 ‘체리 블라썸 라떼’를 4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선보인다.

봄 시즌 한정 선보이는 ‘체리 블라썸 라떼’는 서울 베이킹 컴퍼니 시그니처 원두를 블렌딩해 커피의 깊은 바디감과 핑크빛 딸기 우유를 더해 균형 잡힌 밸런스를 느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벚꽃 닮은 비주얼의 라떼로, 달콤함을 더해 줄 모닌 시럽, 부드러운 우유 거품 위 식용 꽃 장식을 가니시해 완성했다. 

‘체리 블라썸 라떼’는 핫 또는 아이스 등 기호에 따라 선택 가능하다.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 스프링 칵테일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호텔 & 레지던스(이하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가 봄 시즌을 맞이하여 가벼우면서 달콤하게 봄 향기를 만끽할 수 있는 스프링 칵테일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스프링 칵테일 프로모션은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각기 다른 컨셉의 칵테일 3종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선보이는 칵테일 3종은 ‘그린 티 하이볼’, ‘플라워 가든’, ‘그린티 밀크 펀치’이며, 호텔 20층에 위치한 라운지 & 바인 고메바에서 이용 가능하다.

이번 칵테일 프로모션은 오는 5월 31일까지 진행된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

◆그랜드 하얏트 서울, ‘멜론 코코넛’ 빙수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의 로비 라운지 ‘갤러리’는 한껏 따뜻해진 봄부터 빙수를 즐길 수 있도록 ‘멜론 코코넛’ 빙수를 선보인다.

멜론 코코넛 빙수는 진한 우유 얼음 위에 아삭한 식감의 신선한 멜론과 부드러운 향이 일품인 코코넛 플레이크를 듬뿍 올려 완성한다. 뿐만 아니라, 함께 먹으면 빙수의 맛을 더욱 풍부하게 즐길 수 있는 라임 아이스크림, 단팥, 연유 등의 곁들임 재료도 함께 제공한다.

한편, ‘갤러리’는 지난 1년간 초콜릿볼 아이스크림 빙수, 망고 코코넛 빙수, 녹차 흑당 빙수 등 고객의 눈과 입을 모두 사로잡는 다양한 빙수를 선보여 큰 호응을 얻었다. 이에 ‘갤러리’는 고객들이 계절에 구애받지 않고 4계절 내내 갤러리의 빙수를 맛볼 수 있도록 각 계절의 제철 식재료를 이용하여 다양한 빙수를 선보일 예정이다. 아울러, 갤러리에서는 기본에 충실한 맛을 선호하는 고객들을 위해 전통 팥빙수를 1년 내내 판매한다.

갤러리의 빙수 메뉴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10시30분이다.

▲콘래드 서울

◆콘래드 서울, 애프터눈 티 세트

매 시즌 새로운 콘셉트로 사랑을 받아온 콘래드 서울 37 바의 애프터눈 티가 올봄, 뷰티 브랜드 ‘활명’과의 합작으로 한 층 더 건강하고 우아하게 변신했다

뷰티 브랜드 ‘활명’과 협업하여 선보이는 이번 콘래드 서울의 애프터눈 티는 봄꽃 나무를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인스타그래머블한 비주얼이 먼저 눈길을 사로잡는다. 형형색색의 봄꽃 색을 곱게 입은 다채로운 세이보리와 디저트에는 활명의 대표 성분이 조화롭게 녹아있다.

상큼함을 한껏 머금은 귤 마멀레이드가 들어간 푸아그라 타르트와 달콤한 사과 꿀리와 어우러지는 고트 치즈 등의 세이버리는 럭셔리 애프터눈의 진수를 보여준다. 여기에 새콤달콤한 맛의 핑크빛 루비 초콜릿을 사용한 루비 무스와 오렌지 마카롱, 귤 마멀레이드가 첨가된 버터 쿠키 등 콘래드 서울에서만 맛볼 수 있는 다채로운 디저트는 눈과 입을 황홀하게 해준다. 풍미로운 로네펠트 티와 커피와 함께 즐기면 더욱 완벽한 오후의 애프터눈 티 세트가 완성된다.

▲메이필드호텔, ‘딜리버리 더 시그니처’

◆메이필드호텔, ‘딜리버리 더 시그니처’ 출시

서울시 강서구에 위치한 메이필드호텔은 외출 없이 회사나 가정에서도 특급호텔의 파인 다이닝을 즐길 수 있도록 마곡 및 호텔 인근 지역을 대상으로 딜리버리 서비스를 시작한다.

딜리버리가 가능한 메뉴는 메이필드호텔의 베이커리 카페 델리스에서 출시한 ‘딜리버리 더 시그니처’(이하 델리스 세트)와 한정식당 봉래헌에서 출시한 ‘봉래헌 더 시그니처 도시락’(이하 봉래헌 도시락)이다. 어느때보다 면역력 강화와 건강 관리가 중요하게 여겨지는 요즘, 영양가가 풍부한 재료를 사용해 건강한 한 끼 식사를 완성할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델리스 세트는 4인 세트와 1인 세트 중 선택할 수 있다. 4인 세트는 ‘쉬림프 아보카도 샐러드‘와 ‘라자냐‘, ‘비건 곡물 샐러드‘, ‘파르팔레 트러플 버섯 크림 파스타‘, 피자와 음료로 총 여섯 종류이다. 피자는 ‘마르게리타 피자‘와 ‘4가지 맛 치즈 피자‘, ‘디아볼라 피자‘ 중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음료는 오렌지 에이드와 자몽 에이드, 레몬 에이드 중 4개를 선택할 수 있다.

▲메이필드호텔, ‘봉래헌 더 시그니처 도시락’

1인 세트는 ‘쉬림프 아보카도 샐러드‘와 ‘라자냐‘, ‘비건 곡물 샐러드‘, ‘파르팔레 트러플 버섯 크림 파스타‘ 중 1개와 음료 중 1개를 선택할 수 있다.

델리스 세트는 메이필드호텔의 이탈리안 레스토랑인 ‘라페스타‘ 셰프가 직접 조리해 음식 구성과 퀄리티를 한층 높였다. 또한 아보카도와 귀리, 토마토 등 면역력 강화에 효과적이고 영양가가 풍부한 슈퍼푸드를 주요 식재료로 활용해 건강한 한 끼 식사로도 손색이 없을 만큼 균형 잡힌 영양식을 완성시켰다. 또한 델리스 세트는 냄새가 강하지 않은 재료로 구성된 만큼 사무실 등 실내에서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봉래헌 도시락은 봄 제철 식재료를 사용해 건강한 정통 한정식단을 완성시킨 것이 특징이다. 취나물밥과 엄나무 순 장아찌, 두릅 새우 산적, 낙지 도라지 초무침, 불고기 등 총 9개 종류로 구성됐다.

봉래헌 도시락에 사용된 식재료는 친환경 유기농법 정규 과정을 교육받은 직원이 관리하는 직영 농장에서 직접 공수할 뿐만 아니라, 조리장이 된장, 간장, 고추장 등을 직접 담가 숙성시켜 사용하기 때문에 음식에서 정통 한정식의 정성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