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러스에 대한 공포가 극에 달한 시기 속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관심도 덩달아 높아지고 있다. 특히 면역력이 약한 노년층뿐만 아니라 중년층, 젊은 세대에 이르기까지 건강 관련, 다양한 니즈가 솟구치는 중이다. 규칙적인 식습관과 운동, 스트레스를 피하는 라이프 스타일이 가장 중요한 가운데 이를 편리하게 보조해주는 건기식 신제품을 모았다.

사진=에이치엘사이언스 제공

건강의 제1차 관문인 구강은 몸속으로 세균이 침투하기 전 외부유해성분에 가장 먼저 노출되는 기관이며 건강의 위협을 일으킬 수 있는 각종 세균 감염의 통로다. 에이치엘사이언스의 ‘닥터 프로텐트’는 구강 내 세균을 관리하는 제품이다.

공인시험기관 살균력평가시험결과 폐렴균, 황색포도상구균을 30초 만에 99.9% 살균시키는 등 구강 내 세균관리와 청결유지는 물론 치아 및 잇몸 건강까지 한번에 관리할 수 있다. 프로폴리스 추출물을 포함한 20종의 성분을 함유하고 있으며 물 없이 언제 어디서나 복용 가능한 신개념 의약외품이다.

사진=왓비타 제공

‘왓비타 녹차카테킨 오메가3’는 체지방 관리, 중성지방 관리, 콜레스테롤 관리가 한번에 가능한 제품이다. 다이어트 중 필요한 오메가3 섭취와 함께 체지방, 중성지방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도록 똑똑한 지방관리를 목표로 개발됐다.

녹차카테킨은 폴리페놀의 일종으로 섭취 시 에너지 연소를 시키는 호르몬 분비를 자극해 항산화 작용, 체지방 감소,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준다. EPA와 DHA(오메가3)는 뇌와 신경·망막 조직의 중요한 구성 성분으로 체내에서 만들어지지 않아 보충해야 한다. 특히 오메가3는 체내 염증과 중성지방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 중에는 필수적으로 섭취해야 하는 영양소다. 더불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흰강낭콩추출물, 그린커피빈추출물, 병풀추출물, L-카르니틴 효소, 알파 D 토코페롤, 효소혼합분말을 추가했다.

사진=자올 제공

자올은 자사 건강기능식품 ‘타래 알엑스’의 리뉴얼 버전 ‘타래 알엑스 컴팩트’를 출시했다. 지방, 탄수화물, 단백질 대사와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비오틴을 메인 성분으로 한 건강기능식품으로, 식약처가 권장하는 비오틴 1일 섭취 권장량의 3,333%에 해당하는 1000㎍을 알약 1정에 담았다. 목 넘김이 용이한 정제(분말을 뭉쳐 만든 제형)로 선보였으며 1일 1회 1정으로 섭취상 편의를 극대화했다. 단백질 대사 및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비오틴을 꾸준히 섭취한다면 모발, 모근, 두피 건강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사진=안국건강 제공

안국건강의 ‘시네트롤V7’은 자몽, 오렌지, 과라나 등 100% 지중해산 과일 성분을 함유한 자몽오렌지 추출물로, 지방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성분이 함유된 특허 원료다. 특히 ‘시네트롤V7’의 시네트롤 원료는 과일원료 추출 농축전문 R&D기업 파이텍시아사의 독점원료인 시네트롤 원료 중 최고 농축라인을 사용했다. 시네트롤은 프랑스, 독일 등 유럽지역을 중심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검증된 기능성 원료로, 체지방 집중 다이어트를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안성맞춤이다.

사진=하이생 제공

현대인들은 불규칙한 생활습관과 스트레스, 운동 부족 등으로 인한 혈당상승으로 건강에 적신호가 켜지는 경우가 많다. 프리미엄 발효효소식품 하이생이 귀리식이섬유 함유로 식후 혈당상승 억제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 ‘혈당밸런스’를 출시했다.

142년 전통의 식이섬유 가공전문 독일기업에서 생산한 GMO-Free 귀리원료(식이섬유 90% 이상 함유)를 사용해 직접 생산했다. 환 제재로 스틱형 개별 포장돼휴대와 보관이 용이하고, 1일 1회 1포 섭취만으로 간편하게 혈당상승 억제에 도움을 준다. 건강한 혈당 수치를 유지하고 싶거나 평소 야채나 과일을 통한 식이섬유 섭취가 부족한 이들에게 추천할 만하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