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낮엔 반팔을 입어도 땀이 날 만큼 기온이 부쩍 올랐다. 본격 여름이 왔다는 증거다. 이런 날씨엔 무엇보다 자외선 차단제를 필수로 챙겨야 한다. 미세먼지를 방지하는 제품부터 메이크업 베이스 겸용, 쿨링 기능이 있는 제품까지 그 면면도 다양하다.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는 신상 자외선 차단제 일곱 종을 살펴본다.

 

 

○ LG생활건강 - 오휘 퍼펙트 선 프로 아쿠아 (SPF 50+ / PA++)

미세먼지가 신경쓰이는 요즘, 선크림에도 관련 기능이 추가됐다. LG생활건강은 여름을 앞두고 선케어 제품 '오휘 퍼펙트 선 프로 아쿠아'를 출시했다.

'오휘 퍼펙트 선 프로 아쿠아'는 수분크림처럼 촉촉한 질감의 새로운 자외선 차단제다. 스킨케어 제품처럼 산뜻한 느낌을 주고 일차 세안만으로도 클렌징이 가능해 데일리 선크림으로 쓰기에 적합하다. 테스트를 통해 피부에 미세먼지가 달라붙는 것을 막는 기능을 인증받았다. 이 제품은 모링가 영양 성분이 추가된 크리신 프로(chrysin proTM)와 마스티하 성분이 들어가 있어 피부를 건강하게 가꿔준다.

 

○ 루트리 - 모비테라피 유브이 선크림 (SPF 50+ / PA++++)

천연 유기농 화장품 브랜드 루트리의 '모비테라피 유브이 선크림'은 예로부터 약초로 쓰이던 제주 황칠나무 성분을 함유한 순하고 촉촉한 제품이다. 미백, 주름개선, 자외선 차단 3중 기능성을 갖고 있으며 피부톤을 자연스럽게 밝혀줘 메이크업 베이스 겸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수분 베이스 제형으로 수시로 덧발라도 백탁 현상이나 끈적임이 없다.

루트리는 전국 롯데마트내 유기농 컨셉스토어 '해빗' 매장 18곳에서 선크림 출시기념 50% 할인 이벤트를 이달 30일까지 진행한다. 또한 KT 모바일 전자지갑 CLiP에서 할인쿠폰을 다운로드해 루트리 홈페이지(www.rootree.co.kr)에서 구매하면 전 품목을 5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스타벅스 교환권도 받을 수 있다. 이 이벤트는 7월 26일까지 진행한다.

 

○ 데이셀코스메틱 - 닥터비타 비타민 선크림 커버 (SPF50+ / PA++++)

데이셀코스메틱의 '닥터비타 비타민 선크림 커버'는 커버 기능이 추가된 선크림이다. 자연스러운 톤업 보정 효과를 얻을 수 있어 메이크업 베이스로 활용할 수 있다. 끈적임 없이 촉촉하게 수분감을 유지하는 게 강점으로 꼽힌다.

글루타치온, 비사볼올 성분이 멜라닌색소를 억제해 화사한 피부톤으로 개선하며 모링가 씨드 오일, 유칼립투스, 병풀추출물 등의 성분이 피부를 보호하고 진정시킨다.

 

좌상부터 시계방향으로 LG생활건강 '오휘 퍼펙트 선 프로 아쿠아 ', 루트리 모비테라피 유브이 선크림', 데이셀코스메틱 '닥터비타 비타민 선크림 커버', 블리블리 '피치 스킨 선크림'&'워터폴 선 에센스', 이니스프리 '아쿠아 UV 프로텍션 크림 워터드롭'&'아쿠아 UV 프로텍션 크림 무기자차'

 

○ 이니스프리 - 아쿠아 UV 프로텍션 크림 워터드롭(SPF 50+ / PA++++), 아쿠아 UV 프로텍션 크림 무기자차(SPF48 / PA+++)

이니스프리의 '아쿠아 UV 듀오'는 수분 크림같은 촉촉함과 산뜻한 마무리가 돋보이는 자외선 차단제 라인으로, 높은 자외선 차단지수를 갖춰 야외 활동이 많은 여름철에 사용하기 적합하다. 워터드롭 타입과 무기자차 2종으로 구성됐다. 

'아쿠아 UV 프로텍션 크림 워터드롭(SPF 50+ PA++++)'은 촉촉하고 가벼운 제형의 선크림이다. 백탁 현상 없이 투명하게 발리며 끈적임 없이 피부에 밀착돼 메이크업 전에 사용해도 들뜨거나 밀리지 않는다.

'아쿠아 UV 프로텍션 크림 무기자차(SPF 48 PA+++)'는 햇빛을 흡수하지 않고 물리적으로 반사시키는 무기 자외선 차단 성분을 함유해 연약한 피부에도 사용할 수 있다. 기존 무기 자외선 차단제의 단점인 뻑뻑한 사용감을 개선해 가볍고 산뜻하게 마무리할 수 있게 했다.

 

○ 블리블리 - 피치 스킨 선크림(SPF 50+ / PA++++), 워터폴 선 에센스(SPF 50+ / PA++++)

트렌드 리더 임블리의 코스메틱 브랜드 '블리블리'가 본격 야외활동이 많아지는 계절을 맞아 사용감과 기능에 따라 선택 가능한 자외선 차단제 2종을 출시했다.

신제품 '피치 스킨 선크림'은 자연스러운 톤 업 효과로 피부를 한층 화사하게 밝혀주고 복숭아 추출물이 함유되어 피부에 생기를 더한다. 항산화 성분 함유로 피부 방어력까지 갖춰 스킨케어 데일리 선크림으로 제격이다.

수분 에센스 라인의 신제품 '워터폴 선 에센스'는 시원한 청량감으로 마치 수분 에센스를 바른 듯한 촉촉함을 자랑한다. 젤에서 워터 타입으로 변하는 독특한 반전 텍스처로 바르는 순간 시원한 쿨링감을 부여하여 외부환경으로부터 지친 피부를 진정 시킨다. 촉촉하고 가벼운 사용감의 젤 타입으로 끈적임이나 번들거림이 없어 지성피부에도 적합하다.

 

사진 출처=픽사베이, 각브랜드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