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전통 먹거리나 로컬 식재료를 현대식으로 재해석한 ‘코리안 레트로 디저트’가 저마다의 방식으로 속속 출시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이런 가운데 투썸플레이스가 본격적인 봄 시즌을 맞아 레트로 스프링 콘셉트 케이크를 출시한다.

사진=투썸플레이스 제공

새롭게 선보인 케이크는 △인절미 클라우드 생크림(홀/피스)과 △흑임자 튀일 생크림(홀/피스)으로, 브랜드 고유의 디저트 경쟁력을 살려 전통 디저트인 떡과 서양 디저트인 케이크를 접목시켰다. 전통 식재료를 활용한 자극적이지 않은 달콤함과 쫀득한 떡의 식감, 투썸만의 클래식하고 세련된 룩이 특징이다.

△인절미 클라우드 생크림은 고소한 콩가루 생크림과 짭조름한 치즈 생크림을 초코 시트 사이에 겹겹이 바르고, 겉면은 새하얀 생크림으로 감싼 뒤 그 위에 콩가루 생크림과 쫄깃한 인절미를 가득 올린 케이크다.

케이크 위에 인절미와 콩가루 생크림을 가득 올려 폭신한 구름을 형상화한 비주얼이 시선을 끈다. 신논현역점 등 일부 매장에서 선 판매를 진행하는 동안 판매 순위 톱10에 들 정도로 큰 인기를 얻은 메뉴로, 레트로 스프링 시즌 디저트로 출시돼 기대를 모은다.

△흑임자 튀일 생크림은 고소한 흑임자 커스터드 생크림을 다크 초코 시트 사이사이에 샌드하고, 그 위에 바삭한 흑임자 튀일을 살포시 얹은 케이크이다. 인절미 클라우드 생크림과 흑임자 튀일 생크림은 조각 케이크와 홀 케이크로 출시돼 상황에 따라 선택해 즐길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