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스타’ 장민호가 가수를 그만두려 했던 사연을 전했다.

8일 MBC ‘라디오스타’에서는 TV조선 ‘미스터트롯’ 4인방 임영웅, 영탁, 이찬원, 장민호가 게스트로 출연했다.

사진=MBC '라디오스타'

이날 장민호는 가수를 접으려 했던 사연을 전했다. 그는 “그때 아이돌을 하고 있을때였는데, 동료들은 앨범 내면 한 달 후에 스타가 돼 있더라. 나도 같이 고생해서 왔는데 ‘왜 저 친구들은 쉽게 되지? 나랑 안 맞나 보다’ 싶어서 아이돌을 그만뒀다”고 당시를 회상했다.

그는 이어 “그때가 IMF 이후다. 스튜어드를 해 보고 싶은 거다. 제가 중국어를 좀 할 줄 알았다. 국내 항공은 나이 때문에 안 되고 아랍 항공 추천을 받았다. 준비를 하던 찰나 지금 소속사에서 전화가 왔다”고 밝혔다.

장민호는 “속으로 ‘트로트 아니면 하지 말아야지’ 그런 생각이 들더라. 그러고 갔더니 장르가 트로트라더라. 저랑 딱 맞았던 것 같다”고 특별한 인연을 전했다.

특히 장민호는 첫 데뷔 당시 ‘폭망’했던 사연을 전하기도 했다. 장민호는 “그때는 제가 수염도 길렀다. 염색도 하고 그랬는데 어떤 어머님이 저한테 한번 콘셉트를 바꾸는 게 어떠냐고 하시더라. 그래서 저는 ‘왜 남의 콘셉트까지 이래라 저래라 하냐’ 싶었다”고 털어놨다.

그러면서 “이유를 물었더니, 어머니들은 집에 없는 걸 원한다더라. 그 말이 아직도 잊혀지지 않는다. 저는 수염이 멋있는 줄 알았는데 보시는 분들은 아니었던 거다. 그 후로 머리 자르고 2:8 가르마 하고 수트도 깔끔하게 입고. 그때부터 팬들이 늘었다”며 “제 은인이다. 아직도 제 열렬한 팬이다”라고 감사를 표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