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1대 국회의원 선거(4·15 총선)의 사전투표가 10~11일 전국 3508개의 사전투표소에서 실시된다.

사진=연합뉴스

제21대 국회의원 선거의 사전투표의 투표 시간은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며 투표시 본인의 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 등 관공서 또는 공공기관이 발행한 신분증을 지참해야 한다.

자신의 선거구 밖에 위치한 사전투표소에서 투표할 경우 투표용지와 회송용 봉투를 함께 받아 투표용지에 기표한 후 회송용 봉투에 넣어 투표함에 투입해야 한다. 선거구 내에서 투표할 때는 투표용지만 받아 기표한 후 투표함에 넣으면 된다.

사전투표소가 선거구 내에 위치했는지 여부는 투표소 입구에서 확인할 수 있다. 투표지가 든 회송용 봉투는 매일 투표가 마감된 후 참관인이 보는 가운데 관할 우체국에 인계하며 해당 구·시·군 선관위에 우편으로 보내진다.

회송용 봉투 없이 투표지만 들어 있는 투표함은 관할 구·시·군선관위 청사 내 CCTV가 설치된 별도의 장소에서 선거일 오후 6시까지 보관한다. 한편 이번 사전투표의 전체 사전투표소 중 8곳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치료받고 있는 생활치료센터 내에 설치되는 특별사전투표소다.

한편 선관위는 유권자가 안심하고 투표할 수 있도록 사전투표 전날과 1일차 투표 마감 후 모든 사전투표소의 방역 작업을 실시한다고 설명했다. 투표소 입구에 발열 체크 전담인력을 배치, 비접촉식 체온계로 선거인의 발열체크를 하며 비치된 소독제로 손 소독 후 위생장갑을 착용하고 투표소에 들어간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