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머스포털 11번가가 1세대 로드숍 브랜드 에뛰드와 전략적으로 손잡고 뷰티 이커머스 시장을 선도하는 공동마케팅을 추진한다.

사진=11번가 제공

양사는 올 한해 전년보다 거래액을 2배 이상 높이고, 젊은 온라인 이용 고객들이 즐길 수 있는 차별화 상품 론칭, V커머스 강화 등 재미있는 쇼핑 콘텐츠 확대를 통해 11번가 내 에뛰드 숍을 고객들이 즐길 수 있는 ‘뷰티 놀이터’로 만든다는 목표다.

먼저 11번가 전용상품 기획, 분기별 신상품 선론칭 등을 통한 단독상품 강화와 11번가의 ‘월간 십일절’ ‘반품보험’ ‘스토어’ 등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한다. 특히 뷰티 이커머스 시장의 주 고객인 20대 고객을 더욱 끌어들이기 위한 ‘V커머스’ 콘텐츠도 확대한다.

11번가의 동영상 리뷰 서비스 ‘꾹꾹’ 활용, 유튜버와 콜라보한 라이브방송 기획, ‘GRWM’(Get Ready With Me) 영상 콘텐츠 기획 등 생동감 있는 프로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지난달 인기 뷰티 유튜버와 함께 봄맞이 메이크업 꿀팁을 알려주는 ‘라이브방송’ 프로모션을 일주일 간 진행해 최근 1년 간의 11번가 내 에뛰드 주간 최고 거래액을 달성했고 특히 20대 여성고객의 유입이 많아 V커머스 콘텐츠에 대한 젊은 고객들의 뜨거운 반응을 확인할 수 있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