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혼수선공’ 정소민의 따뜻한 햇살 비주얼을 담은 캐릭터 포스터가 공개됐다.

사진=몬스터 유니온 제공

5월 6일 첫방송되는 KBS2 새 수목드라마 ‘영혼수선공’이 9일 한우주 역을 맡은 정소민의 캐릭터 포스터를 공개했다. ‘영혼 수선공’은 마음이 아픈 사람을 치료하는 것이 아닌 ‘치유’하는 것이라고 믿는 정신의학과 의사들의 이야기를 담는 마음처방극이다.

공개된 포스터 속 마치 봄을 머금은 듯한 노란 배경과 정소민의 햇살 같은 비주얼이 눈길을 끈다. 특히 정소민이 입고 있는 플로럴 블라우스, 화사한 미소, 거기에다 여유 넘치는 포즈까지 합쳐지며 완벽한 힐링 아우라를 뽐내고 있다.

정소민 옆 다양한 러블리 포인트들도 살펴볼 수 있다. 해, 나무, 파랑새, 꽃 등 다양하고 아기자기한 그림들은 미술 심리치료에 쓰이는 것들로, 사람들의 마음을 간접적으로 보여주는 데 의미가 있다. 이는 드라마의 내용과도 맞닿아 있어 포스터의 따뜻한 느낌을 배가시킨다.

또한 ‘미친 세상 속 상처받은 자유로운 영혼’ ‘불같이 화끈한 뮤지컬 배우’라는 카피는 그녀가 맡은 한우주 캐릭터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한다. 이 같은 카피를 통해 그녀가 얼마나 열정적이고 밝은 에너지를 갖고 있을지 짐작할 수 있다.

정신 의학 드라마에서 뮤지컬 배우라는 색다른 캐릭터로 변신할 정소민의 활약이 기대된다. 또한 정신과 의사 이시준(신하균)과 어떤 케미를 만들어낼지, 시청자들에게 어떤 방식으로 ‘오늘 하루 편안하셨나요?’라며 위로의 메시지를 건넬지 관심이 집중된다.

KBS2 새 수목드라마 ‘영혼수선공’은 ‘어서와’ 후속으로 5월 6일 첫방송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