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대의 거장, 전설적인 포토그래퍼 애니 레보비츠의 삶과 작품들을 함께 할 다큐멘터리 '애니 레보비츠: 렌즈를 통해 들여다본 삶'이 4월 30일 개봉을 확정하고 메인 포스터 2종과 예고편을 공개한다.

사진=영화 '애니 레보비츠' 포스터

영화 '애니 레보비츠: 렌즈를 통해 들여다본 삶'은 상업과 예술, 모든 편견과 경계를 넘어선 열정적인 개척자이자, 렌즈를 통해 들여다본 삶과 세상을 지독히도 사랑했던 세계적 사진 작가 애니 레보비츠의 삶을 다룬다. 

이번에 공개된 메인 포스터에서는 유명인을 피사체로 삼은 화려한 사진들, 사진과 현실에 대한 진지한 고민이 담긴 예술적 사진들이 동시에 보여진다. 컬러 버전의 메인 포스터에서는 브래드 피트, 존 레논과 오노 요코, 메릴 스트립, 니콜 키드먼 등 유명 스타들의 사진이 다채롭게 펼쳐지면서 더욱 화려함의 극치를 보여준다. 

그에 비해 흑백 버전의 포스터에서는 예술적이고 진중하며 보다 강렬한 메세지를 전하며 그의 작가 정신을 발견하게 한다.

사진=영화 '애니 레보비츠' 예고편 캡처

애니 레보비츠는 잡지 롤링 스톤에서 시작해 베니티 페어, 보그를 거쳐 시대를 대표하는 유명인사들과 작업했다. 그는 피사체에 대한 인간적이고 독창적인 해석뿐만 아니라 최고의 자리에서도 사진의 본질에 대한 고뇌와 연구를 멈추지 않았다. 

예고편에서는 그와 함께 작업을 했던 시대의 아이콘들이 애니 레보비츠의 이름을 호명하는 것으로 시작된다. 그는 상업과 예술의 경계에 대한 질문에는 그 벽을 부수고 싶다고 말하며 이러한 사진도 저러한 사진도 모두 내 작품이라고 당당하게 선언한다. 열정과 도전, 남다른 개척정신으로 무장한 그는 포토그래퍼의 삶에 대해 이야기하고 본편에서 펼쳐질 그의 이야기를 더욱 궁금하게 한다.  

한편 시대의 거장 애니 레보비츠의 삶을 들여다보는 '애니 레보비츠: 렌즈를 통해 들여다본 삶'은 4월 30일 개봉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