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으로 인해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가 오는 19일까지 연장된 가운데 평소 약해진 면역력을 키워두면 코로나19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게 전문가들의 조언이다. 이에 면역력에 좋은 대표 식품 중 하나인 홍삼 제품을 찾는 손길이 늘고 있다.

사진=천호엔케어 제공

홍삼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면역력 증진 및 피로 개선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인정한 기능성 원료다. 특히 홍삼의 핵심 유효성분인 ‘진세노사이드’ 성분은 면역력 증강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해당 성분을 의미하는 Rg1, Rb1, Rg3 의 합이 25mg 이상 함유돼 있을 경우에만 면역력 증진, 피로개선, 혈소판 응집 억제를 통한 혈액흐름개선, 기억력 개선, 항산화, 갱년기 여성의 건강 등 홍삼의 6가지 기능성을 인정받은 제품으로 볼 수 있다.

천호엔케어의 ‘천심본 홍삼백가’는 양질의 강원도 토양에서 자란 6년근 홍삼만을 엄선해 그대로 담아낸 건기식이다. 홍삼 외 어떤 부원료도 첨가하지 않아 홍삼 고유의 맛과 향을 진하게 느낄 수 있다. 특히 1팩에 홍삼 유효성분인 진세노사이드를 46mg이나 함유하고 있어 면역력 증진은 물론 피로 개선, 혈소판 응집 억제를 통한 혈액흐름개선, 기억력 개선, 항산화, 갱년기 여성의 건강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6중 기능성 제품이다.

사진=동원F&B, 하이생 제공

홍삼청이나 홍삼환 등 다양한 형태로 섭취할 수 있는 제형의 제품들도 눈길을 끈다. 동원F&B의 ‘천지인 홍삼정 명작’은 엄선한 6년근 지삼급 홍삼 10뿌리를 농축한 100% 홍삼 농축액이다. 일일 권장섭취량 3g당 진세노사이드 21mg을 함유했다. 바쁜 일상으로 일일이 건강을 챙기기 힘든 현대인들이 손쉽게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하루 한 번 물에 타서 마시거나 동봉된 스푼으로 한 입 떠먹으면 홍삼 본연의 진한 맛과 향은 물론 유효성분을 섭취할 수 있다.

발효현미 효소식품 브랜드 하이생의 ‘홍삼 하이생’은 홍삼의 유효성분과 소화에 도움을 주는 효소를 환 형태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엄선한 국내산 6년근 홍삼을 발효시켜 흡수율을 높였으며 현미, 미강, 대두, 황국균 등 국내산 부원료를 골고루 담았다. 또 환 형태로 제작되어 휴대가 간편하고 쓴맛이 없어 섭취가 용이하다. 하루 3번 1포씩 물과 함께 섭취하면 된다.

사진=지쿱 제공

지쿱의 구미형 비타민인 ‘제너럴 밸런스 키즈 칼슘디’는 뼈와 치아 형성에 필수적인 칼슘이 주원료로 함유돼 성장기 어린이들의 뼈 형성과 유지에 도움을 주고자 개발됐다. 아연이 함유된 ‘제너럴 밸런스 키즈 징크 구미’는 면역 체계가 완벽하게 잡히지 않은 어린 아이들의 면역력을 강화시키는데 탁월하다. 씹어먹는 우유맛 영양제 ‘제너럴 밸런스 키즈 맥스 츄어블’은 면역력 증진과 성장 촉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특허 성분 초유 단백질(CBP)이 풍부하게 함유된 것이 특징이다.

신제품 3종에는 모두 국내산 6년근 인삼발효추출물과 유기농야채혼합분말, 유기농과일혼합분말 등이 부원료로 배합돼 편식으로 인해 불균형한 영양소 보충과 건강관리에 도움을 준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